호텔가, 실버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골든 에이지 (Silver)을 위하여 꾸준히 웰빙 건강식을

이소정 | 기사입력 2013/08/09 [08:40]

호텔가, 실버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골든 에이지 (Silver)을 위하여 꾸준히 웰빙 건강식을

이소정 | 입력 : 2013/08/09 [08:40]
그랜드 힐튼서울 은 꾸준히 방문하는 골든 에이지 (Silver) 고객을 위하여 꾸준히 웰빙 건강식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트리움 카페에서는 시저 샐러드, 튜나,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샐러드와 스프, 캐롯 또는 버섯 크림, 브로콜리 완두콩, 신선한 계절 과일 등 총 16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웰빙 샐러드 바, 샐러드 바 이외에 메인 디쉬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샐러드 바를 만나볼 수 있다. 에이트리움 카페 지배인은 웰빙 샐러드 뷔페 고객 중 40~50%가량이 60대 이상의 고객이라고 전했혔다.

매년 5~10% 가량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는 실버 고객의 입맛을 잡고자 영양이 고르게 함유된 건강식을 개발하고 있다. 에이트리움 카페 외에도 일식당 미쯔모모에서는 체력 회복을 위한 민어와 민물장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영양분 섭취와 더불어 소화도 돕는 다양한 신 메뉴를 선보여 어르신들의 인기 아이템으로 판매되고 있다.

▲ 그랜드힐튼서울_에이트리움카페의 샐러드바   

그랜드 힐튼 호텔 카페 책임 지배인은 실버를 타겟으로 한 계절별 프로모션 외에도 눈이 좋지 않은 실버 고객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돋보기를 제공하기도 하며, 고전적이고 듣기 쉬운 피아노와 첼로, 플루트 3중주 클래식 음악을 라이브로 연주하는 등 편안하고 쾌적한 식사 제공을 위한 디테일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여름 보양식 최고의 재료로 길티 플레져(Guilty pleasure) 2 프로모션을 6월 3일부터 선보였다. 지난 길티 플레져 1 프로모션에 이어 길티 플레져 2에서는 보양 재료라는 주제 아래 전복과 송이버섯, 동충하초 등으로 만든 Power Bowl 메뉴를 선보인다. 한 그릇만 먹어도 힘이 불끈 솟는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자양강장에 좋으며 기운을 내는 식재료로 보양식에 많이 사용되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피부미용에 좋아 여성들에게 좋다. 또한 동충하초는 면역력과 체력을 보강하는데 좋은 식재료로 손꼽힌다. 이외에도, 한국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에서 키운 대관령 한우를 들을 수 있다.

대관령 한우는 한우브랜드로는 최초로 품질인증 및 쇠고기 이력 추적 시스템 등 청정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더했다. 치맛살, 업진살, 부채살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부위를 BBQ로 즐길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해 전복, 송이버섯, 동충하초 등 특별한 보양 재료로 만든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프로모션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벌써부터 다음 길티 플레져 프로모션 재료를 묻는 고객이 있을 만큼 인기가 높으며,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색다른 식재료 개발에 매진 중이다고 언급했다.

▲ 쉐라톤 워커힐_온달_해신탕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의 한식당 온달에서는 실버 세대를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을 맞아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각종 귀한 재료로 정성껏 만들어낸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바다의 신인 용왕이 즐겨먹는다는 해신탕은 황기, 당귀, 가시오가피 등 각종 한방재료를 10시간 동안 진국으로 우려낸 국물에 활전복과 영계, 세발낙지를 넣어 만든 전복 삼계탕이다.

자양강장에 효과적으로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는 전복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고급 수산물로 취급되고 있다. 여기에 세발낙지는 정약전이 저술한 자산어보에서도 효능을 인정받은 음식으로, 각종 무기질과 아미노산 단백질 등이 풍부하다.

이 메뉴는 워커힐 조리팀이 10여년 전부터 직접 연구, 개발한 것으로 녹두, 찹쌀, 잣, 임자 등 견과류를 곱게 갈아 넣어 진하고 고소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또한, 예로부터 진귀한 재료인 오골계 전복 도가니 홍삼 각종 약재를 엄선하여 준비한 진귀 보양탕은 몸에 좋은 최상의 재료를 진국으로 푹 고아 원기회복에 탁월한 보양식이다. 홍삼과 오골계, 전복 등으로 푹 고아 만들어 소화 흡수, 회복기 환자, 동맥경화, 고혈압에 효능이 있을 뿐 아니라, 각종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원기 회복에 최고인 보양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한편, 건강에 관심이 많은 40~60대 대상으로, 호텔 내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건강 미각 메뉴와 요가, 명상 등의 심기 수련 프로그램, 건강식 만들기 쿠킹 클래스, 객실 숙박으로 구성된 자연 휴(休) 패키지 바이 워커힐링도 준비 중이며, 오는 9월 1일(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은 실버 고객이 더욱 편안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프런트 데스크 옆쪽에 좌식 시스템의 데스크를 마련해 뒀다. 실버 고객이 호텔을 방문해 체크인, 체크아웃 등을 진행하는 동안 앉아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이에 더해, 침대가 불편한 실버 고객이 편안하게 객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온돌로 구성된 스파 룸을 만들었다. 따뜻한 온돌 방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함과 동시에 스파 디럭스의 대리석 욕조 또는 스파 스위트의 자쿠지에서 피로를 해소시킬 수 있다. 또한, 피트니스 센터에는 혈압 측정기 등을 설치해 두어, 실버 고객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플라자호텔_실버세대 특화 서비스(중식당 도원 다예 서비스)   

플라자호텔 은 올데이 다이닝 &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실버 요금을 적용해, 70세 이상의 고객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한다. 세븐스퀘어 이용 연령별 고객군을 조사한 결과 약 30%를 차지하는 고객군이 50대 이상인 것을 확인하고, 구매력을 갖춘 실버 세대를 추가 유입하기 위해 70대 이상 고객 대상으로 요금 정책을 새로이 마련한 것이다.

또한, 전 레스토랑에서 실버 세대를 위해 다양한 음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세븐스퀘어에서는 디저트 코너 내 음료 코너를 운영하며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드는 식혜, 수정과, 오미자차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식당 도원과 일식당 무라사키에서는 실버 세대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및 일본 전통 차 시연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건강 차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식당 도원에서는 다예사 및 음차사(중국노동부인증) 자격증을 획득한 차 전문가 티 소믈리에가 상주하고 있으며, 중국 전통 다구를 사용하여 후식으로 중국 디저트 티 서비스를 제공해 실버 세대 고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은 평생 보살핌을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을 위하여 가장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칠순 잔치를 준비해 드릴 수 있도록 고희연 패키지를 제안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벤트 룸은 높은 천장 및 전면 유리창을 통해 낮에는 화사한 자연 채광을, 밤에는 로맨틱한 도심 야경을 감상하며 프라이빗한 고희연을 갖기에 더 없이 완벽하다.

▲ 파크하얏트_고희연 케익   

취향과 예산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의 고희연 패키지는 상차림, 맞춤형 배너, 세련된 플라워 케익과 센터피스를 비롯하여 최고급 메뉴들과 와인까지, 연회 전문가의 친절한 개별 상담을 통해 품격 높은 이벤트를 위한 모든 것을 세심하게 준비해준다. 뷔페 스타일이 아닌 코스 요리로 제공되는 식사 메뉴는 한식, 양식, 일식 중 선택 가능하며,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여 이벤트 룸 바로 옆에 위치한 키친에서 즉석으로 조리되어 신선한 식감이 살아있는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12월 말까지 파크 하얏트 서울 고희연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 중 인원이 40인 이상인 고객에게는 행사 당일 이용 가능한 객실 숙박권도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럭셔리한 파크 하얏트 서울 객실에서의 1박과 코너스톤에서의 2인 조식이 포함된 숙박권은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고희연 패키지는 인원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
는 62세 이상의 어르신을 위한 시니어 할인가 (Senior Citizen Discount)를 운영 중에 있다. 당일 객실 요금에서 10% 할인이 더 적용되는 우대 정책으로 체크인 시, 주민등록증 혹은 여권 등의 개인 확인을 통해 적용받을 수 있다.

▲ Conrad Seoul_Moon River Sailing   

콘래드 서울 은 도심에서 최상의 럭셔리,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강위에서 만끽할 수 있는 문리버 세일링 패키지를 제안한다. 문리버 세일링 패키지는 디럭스 룸에서의 1박을 비롯하여 서울 마리나에서 출발하는 최상급 요트 라이드가 제공된다.

객실에서의 럭셔리한 휴식을 비롯하여 서울마리나 클럽&요트에서 제공하는 최상급 요트를 타고 노을진 한강,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반포대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달빛 무지개 분수쇼를 만끽하며 로맨틱한 주말을 즐겨보자. 본 패키지는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숙박에 한하여 제공한다. 요트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운항하며 당일 패키지 이용객이 2인 이상일 경우 호텔에서 서울 마리나까지 셔틀이 제공된다.

롯데호텔월드(잠실)은 객실에서의 건강한 휴식과 함께 아산병원이 제공하는 건강검진의 기회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산병원 VVIP 럭셔리 정밀 건강검진 패키지를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아산병원과 함께 실버 세대 VVIP를 위한 단 하나의 럭셔리 건강검진을 경험하게 될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아산병원으로의 렌터카 서비스,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SK-II 마스크 팩 4매를 기본 특전으로 여기에 아산병원 기본 건강검진 1인이 포함된 VIP 디럭스 건강검진 패키지와 설화수 스파 스페셜 프로그램 1인과 더불어 아산병원 여성암 정밀검진 1인이 포함된 VIP 우먼 파워 건강검진 패키지로 구성 됐다.

▲ 롯데호텔월드_건강검진 패키지   

또한 조금 더 특별하게 휴식과 건강을 모두 누리려는 실버 세대를 위해서 VVIP 럭셔리 정말 건강검진 패키지를 추천한다. 슈페리어 스위트 룸에서의 1박과 함께 전립선초음파, 수면 대장 내시경, 심장초음파, 복부체지방측정 CT 등이 포함된 아산병원 VVIP종합 정밀검진 1인, 아산병원 렌터카 서비스, SK-II 마스크 팩(4매), 한방 치유로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찾게 해 줄 설화수 스파 스페셜 프로그램 1인으로 구성되어있다. 선 예약제로 운영되는 이번 패키지는 호텔 투숙기간이 아니어도 투숙 후 30일까지 검진이 가능하며 단, 병원의 사정에 따라 검진 스케줄이 변경될 수 있다.

쉐라톤 인천 호텔 은 실버 고객을 위해 움츠려진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충전시켜 주는 힐링 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힐링 스파 패키지는 커플 테라피(2인, 50분 기준)을 경험할 수 있다. 편안하고 이국적인 분위기 공간에서 선사하는 커플 테라피는 건조해진 피부에서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안락함을 주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트리트먼트이며, 세심하고 풍부한 터치를 통해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거는 기본이고 근육이완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컨디션 회복에 탁월하여 안색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1박과 쉐라톤 피트니스, 실내 수영장, 사우나 등 호텔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스파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힐링 스파 패키지이며, 클럽 라운지의 혜택과 함께 글로시 박스 세트가 증정된다. 클럽 라운지 혜택으로는 클럽 라운지에서 무료 조식,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한 이브닝 칵테일 무료 이용 그리고 객실에서의 인터넷 무료 이용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며, 신속한 체크인. 체크 아웃 서비스의 럭셔리한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Tag
#호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Tour Conductor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