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전통시장 에서 펼쳐지는 먹방 배틀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적 관심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15/08/21 [13:50]

부산 전통시장 에서 펼쳐지는 먹방 배틀

추석 명절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적 관심을

이형찬 | 입력 : 2015/08/21 [13:50]

부산 서동시장 계란만두, 해운대시장 튀김, 부평시장 길거리 단팥죽등, 부산의 전통시장에서만 먹을 수 있는 명물 먹거리를 시민들로부터 추천받는다.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와 부산시 SNS 톡톡부산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적 관심을 높이고 이용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는 것이다.

▲ 서동시장 계란만두. 부평시장 단팥죽 _ 부산광역시청     



이벤트는 나만 아는 전통시장 명물 먹거리를 시민들로부터 추천받은 후 이 가운데 5~6개를 선정해 소개 영상물을 제작한 후 이에 대한 온라인 인기투표를 실시하는 내용이다. 먹거리를 추천하고자 하는 시민은 부산시 공식 SNS 톡톡부산(페이스북: BusanCity, 트위터: @BusanCityGovt, 카카오스토리: 부산광역시) 이벤트 페이지에 간단한 사연과 함께 해당 전통시장과 먹거리의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기간은 8월 24일부터 31일까지이다.

▲ 서면시장 어묵·떡볶이 , 국제시장 유부주머니



이어 부산시는 시민이 추천한 먹거리 가운데 참신성, 대표성 등을 기준으로 5~6곳을 선정, 소개 영상을 제작·방영하고 온라인 투표로 최고 인기 먹거리를 가릴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오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에서 진행한다.

부산시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가운데 총 20명(먹거리 추천 10명, 인기영상 투표 10명)을 추첨, 전통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1만 원)을 선물한다.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시민들의 추천으로 새로운 명물 먹거리를 발굴하는 과정을 통해 부산의 전통시장이 추억이 함께하는 삶의 공간으로 시민과 더 가까워지고 더불어 스토리텔링형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경쟁력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