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토요상설 소싸움 경기 개최

매주 토요일마다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오던 전통 민속놀이인

양상국 | 기사입력 2016/04/13 [10:32]

진주시, 토요상설 소싸움 경기 개최

매주 토요일마다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오던 전통 민속놀이인

양상국 | 입력 : 2016/04/13 [10:32]

매주 토요일마다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오던 전통 민속놀이인 토요상설 진주 소싸움 경기가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 개장 경기를 시작으로 7개월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진주시지회가 주관하는 토요상설 소싸움 경기는 진주시가 민속 소싸움의 발원지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소싸움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한편 축산 농가의 지원과 특색 있는 테마 관광상품을 마련하기 위해 2006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 진주시 토요상설 소싸움 _ 진주시청    


토요상설 소싸움 경기는 관람객의 흥미 유발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소싸움 외에도 지역 인기 가수 초청공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또 싸움소들의 경기가 길어지거나 느슨해질 때면 등장하는 해설사 강동길 씨의 구수한 입담 또한 소싸움 경기장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재밋거리다.

진주시 관계자는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소싸움 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편의시설을 정비하는 등 소싸움을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벤트 행사 등 볼거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