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국제관광전 오는 6월 9일 열린다

60여개국 500여개 업체 참가, 인.아웃.인트라 바운드 종합

이소정 | 기사입력 2016/05/31 [06:53]

2016 한국국제관광전 오는 6월 9일 열린다

60여개국 500여개 업체 참가, 인.아웃.인트라 바운드 종합

이소정 | 입력 : 2016/05/31 [06:53]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 (KOTFA 2016)이 6월9일부터 6월12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1986년에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31번째를 맞은 이번 한국국제관광전은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국내여행을 아우르는 국제관광박람회로서, 세계 60여개 국가와 국 내 50여개 지자체가 참가하여 12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열띤 홍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다채로운 B2C 프로그램과 B2B 행사를 운영한다.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주)코트파가 주관하는 한국국제관광전은 문 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대한항공이 후원하고 세계관광기구 (UNWTO),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 (PATA), 일본여행업협회 (JATA)가 공동 협력하 는데, 특히 금년에는 한-아세안센터, 국제관광인 포럼, 한중마케팅협회 등 국내외 여러 기관과 단체들의 참여에 힘입어 예년보다 훨씬 알찬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 를 모으고 있다.

▲ 제30회 한국국제관광전 전경 _ 한국국제관광전 홈페이지   



올해에는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스리랑카, 그리스, 터키, 조지아, 멕시코, 에티오 피아 등 기존 참가국외에 아이스란드, 라트비아, 페루, 자마이카 등이 새로 참가하고 국내에서는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창원시, 용인시 등이 참가하여 홍보관을 운영하는데, 전시장은 국내외 홍보관, 메인무대 해외전통공연, 테마전문 여행사 특별상품 판매관, 국내외 풍물체험관, 남미, 아프리카 최고급 커피투어관, 에코부스 및 VR체험 등으로 꾸며진
다.

관람객들은 각국 홍보관과 국내 지자체관에서 최신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전 시장에서 4일간 이어지는 관광설명회에 참관하면 관심국가나 지역의 구체적이고 생생한 여행정보를 확보할 수가 있다. 특히, 여행상품관에서는 모두투어 등 주요여행 사의 다양한 상품과 한국여행업협동조합에 속한 20개 여행사의 특별상품 (트레킹, 캠핑카 투어, 오로라 투어, 라틴음악 투어, 미식 투어, 성지순례 등)을 현장에서 특 가에 구입할 수가 있다. 또한, 중남미.아프리카 커피투어관에서는 세계 최고급 커피 를 시식하거나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이밖에 VR (가상현실) 및 공예체험, 전통공 연,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이번 전시회에서는 B2B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먼저, 인바운드 활 성화를 위해서는 한국국제관광전조직위가 초청한 일본, 중국, 동남아 여행업자 20 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자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한국여행상품 기획 을 위한 1:1 상담을 벌이며, 조직위가 한중마케팅협회와 공동으로 초청한 중국 주 요 매체 언론인, 의료관광 전문가, 도시마케팅 전문가 등 30여명과 국내 지자체 및 여행업자간의 인터뷰 및 상담, 교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아웃바운드 부문에 서는 20여 국내 주요여행사들과 100여명의 전시참가자간에 상담회가 진행되며, 국 내여행 활성화를 위해서는 국내외 관광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정책 세미나가 열리고 전시회 내내 지자체와 국내 단체 또는 여행사간에 상담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질 것 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조직위는 기후변화라는 사회적 이슈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한국국제관광전 을 탄소 제로 박람회로 만들어 나아갈 계획으로 있으며, 금년에는 전시장내에서 1회용 컵 사용 줄이기, 에코 백 지참 관람객 대상 친환경 물병 증정, 에코부스 시범운영 등의 캠페인을 전개한다.  
www.kotfa.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