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추천와인, "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

신선하고 상쾌한 봄꽃향의 순수성과 시원하고 유쾌한 과일향

박창수 | 기사입력 2009/08/03 [10:58]

8월 추천와인, "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

신선하고 상쾌한 봄꽃향의 순수성과 시원하고 유쾌한 과일향

박창수 | 입력 : 2009/08/03 [10:58]
8월의 추천와인은 감미로운 루마니아 화이트 와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을 선정했다. 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은 감미로운 화이트 와인으로 다양한 과일향과 피어오르는 봄꽃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  8월의 추천와인 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  ©  박창수

신선하고 상쾌한 봄꽃향의 순수성과 시원하고 유쾌한 과일향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기념일, 에피타이져, 테이블와인, 디저트, 선물용, 조리용, 파티, 해산물, 기름류,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루마니아는 프랑스와 같은 위도상에 있으며, 온대 기후와 대륙성 기후의 중간 기후대에 위치하고 있다.

▲  bws강남와인스쿨에서 테이스팅 행사 장면   © 박창수

1.루마니아의 지리적 위치 및 기후
프랑스와 같은 위도상에 있으며, 온대 기후와 대륙성 기후의 중간 기후대에 놓여 있다. 국토는 4개 지역 (흑해연안지역과 다뉴브강 삼각주지역, 카르파티아 산맥이 반원형을 이루며 중북부에 있는 트란실바니아 고원지역, 산맥아래의 문테니아&오르테니아 평원지역, 몰도바지역) 으로 구분한다.

연평균기온은 11c정도이고 여름은 평균 24c, 연평균 강우량은 남동부가 400mm, 카르파티안 산맥지역은 1,400mm 정도이다. 루마니아가 우수한 와인을 생산하는 이유는 해안구릉지역과 중앙에 위치한 카르파티안 산맥의 경사면지역의 기후와 토양이 와인재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   8월의 추천와인 캐슬브룩 머스캣 오토넬  ©  박창수

2.루마니아의 포도재배 현황
포도 재배면적 242,700ha (세계9위), 와인생산 세계 12위 (5,500백만hl)이다. 와인소비량은 445만hl로 세계 10위 (1인당 와인소비량 29.5리터)이며, 2003년 루마니아와인 수출액은 2,470만불(usd)로 2000년의 1,770만불보다 약 39%가 증가하였다.(세계 9위의수출국)

3.루마니아와인의 역사
루마니아의 포도재배는 최소한 4,000년 이상의 재배역사를 가지고 있다. 와인의 신인 디오니소스dionysos는 트라치아tracia에서 태어났는데, 그 곳이 현재의 루마니아 지역이라고 한다.또한 루마니아인들의 선조인 다치아(dacia)인들이 만든 와인은 품질이 매우 우수하여 유목민들의 지속적인 침략의 원인을 제공하게 되어 기원전 1세기 다치아의 왕 부레비스타burebista는 모든 포도밭을 파괴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3세기경 로마인들에의 해 본격적으로 포도재배가 전래되었다. 현재는 세계적으로 적포도주의 소비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루마니아에서는 점차적으로 화이트와인 품종에서 레드와인 품종으로 교체를 하고 있는 추세이다.

4.와이너리 정보
데알롤 마레dealul mare산지, 폭사니 남부에 위치하며 수도인 부쿠레시티에서 가깝다. 주로 까베르네소비뇽과 메를롯이 재배되고 있으며 품질은 뛰어난 편이다. 루마니아 정부의 실험포도원이 발레아 껄루거레아스꺼velea calugareasca가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