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수서고속철도 SRT 동탄역 깨알소개 ②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은 동탄역 SRT 안내센터로 SRT 및 화성시

박준규 | 기사입력 2017/03/12 [08:22]

[특별기획] 수서고속철도 SRT 동탄역 깨알소개 ②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은 동탄역 SRT 안내센터로 SRT 및 화성시

박준규 | 입력 : 2017/03/12 [08:22]

SRT동탄역은 지하 4층에 대부분의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지하 4층     

 

▲ 동탄역 SRT 안내센터

 

지하 4층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은 동탄역 SRT 안내센터로 SRT 및 화성시 관광안내, 각종 관광 안내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뒤에는 SRT승무원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 SRT 승무원 포토존   

 

▲ SRT동탄역 대합실 

 

안내센터를 지나면 열차출발안내, 자동발매기, 대합실, 매표소가 나타난다.

 

▲ SRT동탄역 매표창구    

 

SRT동탄역 매표소는 창구 2곳을 운영한다. 일반 외에 국가유공자/노약자/장애인승차권 등 할인대상 승차권도 함께 취급한다.

 

▲ SRT승차권 자동발매기(카드결제만 가능)  

 

만약, 매표창구에 대기하는 사람이 많으면, 자동발매기로 SRT승차권을 신속하게 구입할 수 있다(총 3기를 운영하며, 카드결제만 가능-현금결제 불가)

 

▲ 국군장병라운지(동탄TMO)   

 

국군장병이 휴가 중 SRT를 이용하는 경우에 국군장병라운지(동탄TMO)를 이용하면 할인 및 후급승차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 화장실 입구 모니터에는 열차좌석처럼 빈자리/사용 중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이색적이다.  

 

▲ 아기쉼터   엄마와 아기가 함께 여행한다면 아기쉼터를 이용하면 편리하다(남성 출입금지) 

 

▲ 물품보관함   

 

SRT동탄역에는 물품보관함도 있다. 무거운 물품을 물품보관함에 넣고 가볍게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용요금은 소형 2천 원, 중형 3천 원, 대형 5천 원(4시간 기준)이며, 시간이 지나면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 은행365코너 & SRT고객라운지  

 

SRT 고객라운지 앞에 있는 우리은행 365코너에서 입출금 등 간단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 SRT 고객라운지는 SR회원, 신한카드, 우리카드, 당일 특실 승차권 소지자가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넓은 실내공간에서 도서, 신문 열람, TV 시청, 휴대폰 충전,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고, 커피를 마시며 열차 탑승시간까지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다.

 

 

 

 

 

 

 

SRT동탄역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편의시설로 상업시설은 총 5곳이 입점해 있어 여행객들의 허기를 달래 주기에 충분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