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일해공원 쿨링포그 설치로 시원한 여름나기

쿨링포그는 분무기보다 훨씬 작은 입자경을 사용해 노면과 인체에

한미숙 | 기사입력 2018/08/05 [00:08]

합천 일해공원 쿨링포그 설치로 시원한 여름나기

쿨링포그는 분무기보다 훨씬 작은 입자경을 사용해 노면과 인체에

한미숙 | 입력 : 2018/08/05 [00:08]

합천군이 일해공원을 찾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무더위를 식혀주기 위해 건강지압보도 및 어린이놀이터시설 주변에 쿨링포그(Cooling Fog)를 설치했다. 쿨링포그는 분무기보다 훨씬 작은 입자경을 사용해 노면과 인체에 젖지 않고 주위의 온도를 3∼5℃ 낮추는 신개념 냉방장치다. 수돗물을 정수 처리해 분무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고 노즐에 물방울이 맺히지 않아 위생적이다.

▲ 일해공원 쿨링포그 설치로 시원한 여름나기


합천군은 일해공원 내 건강지압보도 30m, 어린이놀이터 주변 70m 구간에 물 분사 노즐 100개를 설치해 온도 28℃ 이상, 습도 70% 이하일 때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50분 가동, 10분 정지) 정수된 물을 안개 분무토록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합천군의 폭염 일수와 열대야 일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자 추진된 시책사업으로 도내에서 금년도 처음 설치한 시설로 8천만 원이 투입됐다.


군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폭염대비 무더위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내년에는 쾌적한 합천예술제를 위해 일해공원 내 야외공연장에 확대 설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