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한 스위스 스키장 식당에서 즐기는 먹거리 ②

007 로고 찍힌 햄버거는 포토제닉하고, 로컬들에게 핫한 공간에서의

양상국 | 기사입력 2019/02/04 [13:18]

로맨틱한 스위스 스키장 식당에서 즐기는 먹거리 ②

007 로고 찍힌 햄버거는 포토제닉하고, 로컬들에게 핫한 공간에서의

양상국 | 입력 : 2019/02/04 [13:18]

쉴트호른(Schilthorn)의 피츠 글로리아(Piz Gloria) 회전 레스토랑, 의 로케이션으로 유명한 쉴트호른에서는 특별한 런치를 즐길 수 있다. 360도 회전하는 정상 레스토랑, 피츠 글로리아에서의 007 브런치도 특별하지만, 007 버거를 맛 보아도 좋다. 스위스 쇠고기로 만든 패티에 신선한 채소가 가득이고, 무엇보다 햄버거 번에 찍힌 007 글씨가 포토제닉하다. 곁들인 감자튀김도 훌륭하다.

▲ Schilthorn_007Burger    

 

루체른(Luzern)의 비르츠하우스 타우베(Wirtshaus Taube), 루체른에서 특별한 메튜를 즐기고 싶다면 전통 레스토랑인 비르츠하우스 타우베(Wirtshaus Taube)를 찾아 크림소소 송아지 고기를 채워 넣은 페이스트리 요리, 로째르너 쉐갈리파쉬테틀리(Lozärner Chögalipaschtetli)를 즐겨 보자.

 

▲ Luzern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로 찾아가는 레스토랑 알프그륌(Alp Grüm), 설국의 엥가딘(Egadine) 계곡과 남국의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알프스의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파노라마 기차다. 짐작이 되듯 높은 고도차로 인해 가파른 철도를 무리없이 여유롭게 내려간다. 래티슈 철도(Rhätische Bahn: RhB)가 운영하는 알불라(Albula)와 베르니나(Bernina) 라인은 알프스를 통과하며 가장 스펙타클한 절경을 보여 준다.

▲ BerninaExpress    


이 구간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에 오르는 것이다. 아침에 베르니나 특급에 올라 근사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중간역인 알프 그륌(Alp Grüm)에서 정차하여 역사에 있는 식당에서 퐁뒤나, 메밀로 만든 전통 파스타, 피초케리(Pizzoccheri)와 그라우뷘덴에서 말린 육포를 풍성하게 맛보는 것이다.

 

▲ AlpGruem    


베른(Bern)의 레스토랑 담프첸트랄레(Restaurant Dampfzentrale), 아름다운 구시가와 아레(Aare)강가에 자리해 있는 담프첸트랄레는 각종 문화 이벤트가 열리는 현지의 핫 플레이스다. 베른 최고의 테라스 중 하나로 소문이 나있고, 미식 체험을 즐기기도 좋아 베른 로컬들에게 인기다. 점심 시간에는 오늘의 메뉴를 판매하는데, 수프나 샐러드에 파스타나 고기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 Bern    


그슈타드(Gstaad)의 퐁뒤란트 그슈타드(Fondueland Gstaad), 파노라마 기차인 골든패스 라인(GoldenPass Line)을 타고 찾아갈 수 있는 그슈타드에서는 특별한 퐁뒤를 즐길 수 있다. 바로 퐁뒤란트 그슈타드(Fondueland Gstaad)를 찾아가면 된다. 웅장한 알프스 봉우리에 둘러싸여 특별한 퐁뒤를 즐길 수 있다. 그슈타드에는 특별히 디자인된 퐁뒤 오두막이 세 군데에 마련되어 있는데, 퐁뒤 냄비를 모델로 한 원형 테이블에는 최대 8명까지 앉을 수 있다. 마을에 위치한 치즈 공방에서 하루 전날 퐁뒤 백팩을 주문하고, 다음 날 산 속 오두막까지 하이킹이나 자전거로 찾아가 퐁뒤 피크닉을 직접 즐기면 되는 방식이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