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날 맞아 소개하는 LA 국제공항의 친환경 활동

일 년 내내 맑은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4/20 [08:20]

지구의 날 맞아 소개하는 LA 국제공항의 친환경 활동

일 년 내내 맑은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박미경 | 입력 : 2019/04/20 [08:2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로스앤젤레스는 일 년 내내 맑은 하늘과 끝없이 펼쳐진 해안선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L.A.의 많은 기관 및 단체들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LAX)은 친환경적 운영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지역 사회에도 기여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LA 국제공항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들을 소개했다.

 

LA 국제공항은 친환경적인 공항 운영을 위해 에너지 사용 절감, 대기질 개선을 위한 활동들을 이어오고 있다. 그 결과, 매년 증가하는 여객수에도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2011년부터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도 대비 8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대기질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터미널과 이착륙장을 오가는 전기버스 2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더불어 공항과 LA 메트로 경전철을 연결하는 자동여객수송시스템(APM)을 설치해 대중교통 접근성을 향상하고,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 LAX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_ LAWA 로스앤젤레스공항공사


세계에서 4번째로 이용객이 많은 LA 국제공항은 여객 편의성, 접근성, 안정성을 강화하고 미래형 공항으로 거듭나기 위해 140억 달러의 대규모 확장 공사 및 현대화 프로젝트를 단행 중이며, 이 과정에서도 친환경 건설을 중요시하고 있다. 그 예로, 터미널 증축 및 현대화 작업에 친환경적인 설계를 반영해 공항 내 다수의 터미널들이 미국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인 리드 실버(LEED® Silver)와 캘리포니아 주의 인증인 CAL 그린 티어 1(CAL Green Tier 1)의 요구 기준을 충족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어업용 그물을 재활용해 터미널 대기 공간의 카펫을 만드는 등 폐자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LA  국제공항은 친환경적인 공항 운영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기도 하다. LA 국제공항은 2012년부터 LAX 하베스트 푸드 도네이션 프로그램(LAX Harvest Food Donation Program)이라는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여객 터미널에서 판매되지 않은 즉석식품을 지역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동시에 음식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에만 8만 2천여 개의 제품을 기부, 총 17톤에 가까운 음식 자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L.A. 동물원(L.A. Zoo)과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공항공사 소유 토지인 LAX 듄스(LAX Dunes)에서 재배된 약 47톤의 작물을 매년 동물들의 사료로 기부해오고 있다. 로스앤젤레스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