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전북 순창 향가리 유원지

순창을 지나 흐르는 강줄기 섬진강가에 자리한 이곳에 비경은...

이성훈 | 기사입력 2019/05/04 [00:10]

꼭 가볼 만한 추천 여행지, 전북 순창 향가리 유원지

순창을 지나 흐르는 강줄기 섬진강가에 자리한 이곳에 비경은...

이성훈 | 입력 : 2019/05/04 [00: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향가리 유원지는 순창군 풍산면 대가리외 향가마을에 있는 자연 발생유원지로 섬진강의 중간지점, 강물이 산자락을 휘감고 도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향가리를 행가 또는 행가리 라고 부르는 이곳은 섬진강의 강물을 향기로운 물이라 하고, 근처의 옥출산을 가산(佳山) 즉, 아름다운 산이라 하여 향가(香佳)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경치가 아름다워 예로부터 시인 묵객과 기생을 대동한 한량들이 뱃놀이를 즐겼던 곳으로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따라 나지막한 산이 연이어지고 기암과 노송을 비롯한 갖가지 수목이 어우러져 있다. 향가리 유원지는 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낚시터로도 유명한 곳으로 특히 가을철에는 씨알이 굵은 돌붕어도 잡힌다고 한다.

 

 

일제 강점기 때 전라도의 곡물 운송을 위해 뚫어 놓은 향가터널(384m) 내부에 다양한 새들의 모빌을 설치해 독특한 분위기와 함께 벽화와 조형물. 타일을 활용한 벽면 장식도 만들어 여행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강물 위로 있는 철도 교각(10개)은 순창과 남원을 연결하는 철도를 가설하려다 중단된 것을 리모델링하여 교량 상판을 인도교로 놓고 ‘섬진강 종주 자전거 길’로 이어 놓았다. 향가목교 양쪽에는 스카이워크도 설치되어 주변 풍광뿐만 아니라 짜릿함도 맛볼 수 있다.

 


섬진강 종주 자전거 길은 전라북도 임실 섬진강 생활 체육공원에서 시장하여 전라남도 광양 배알도 해수욕장까지 총 174Km에 이르는 구간으로 섬진강 변을 따라 조성되어 전국 자전거길 가운데 자연미를 가장 잘 살린 코스로 향가유원지 -> 화탄 세월교 -> 유적교 -> 적성교 -> 구남교 -> 구미교 -> 장군목. 요강바위 -> 내룡마을까지 이어지는 총연장 23Km 구간의 자전거 길로 경사가 완만하고 경치가 빼어나 자전거 동호인들 사이에 가장 선호하는 구간으로 인기다.

 

순창 향가유원지
전북 순창군 풍산면 향가로 57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