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동화 속 바다 특별전 개최

전래동화인 심청전, 토끼와 자라, 멸치의 꿈, 소금을 만드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5/04 [02:06]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동화 속 바다 특별전 개최

전래동화인 심청전, 토끼와 자라, 멸치의 꿈, 소금을 만드는

이소정 | 입력 : 2019/05/04 [02:0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동화 속 바다 특별전을 오는 4일부터 8월 25일까지 114일간 연구소 내 해양유물전시관(전남 목포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바다를 주제로 한 전래동화인 심청전, 토끼와 자라, 멸치의 꿈, 소금을 만드는 맷돌 등 4편을 선정하여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놀이요소를 접목한 체험 전시로 꾸몄다. 

오랜 세월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온 우리 전래동화 속에는 바다에 대한 옛 사람들의 순수하고 때 묻지 않은 생각과 감정, 가치관들이 담겨 있다. 전시는 어린이들이 전래동화로 바다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면서, 놀이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전시로 기획하였으며, 총 2부로 구성되었다. 

▲ 특별전 동화 속 바다 개최  


제1부 이야기 속으로에서는 전래동화 속 바다로 들어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앞을 볼 수 없는 아버지를 위해 인당수에 빠진 효녀 심청의 이야기, 바닷물이 짠 이유를 알려주는 이야기, 토끼의 간을 구해 용왕님의 병을 고치려 했던 자라 이야기 등을 소개하며 옛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소중한 교훈도 얻을 수 있다. 

제2부 이야기 놀이터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동화 속 이야기를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설치물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구현한 동화 속 세계에서 바다이야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한편 5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는 구연동화 선생님과 함께 동화를 읽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광복절 맞아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