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걷기 좋은 자연친화적 숲길 정비 추진한다

사계절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환경 제공을 위해 관내 3개

박동식 | 기사입력 2019/05/19 [09:18]

김포시, 걷기 좋은 자연친화적 숲길 정비 추진한다

사계절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환경 제공을 위해 관내 3개

박동식 | 입력 : 2019/05/19 [09:18]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김포시는 매년 증가하는 탐방객의 다양한 산행 서비스 수요 충족과 사계절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 환경 제공을 위해 관내 3개 산(문수산,허산,장릉산) 주요 숲길의 시설정비와 유지관리를 추진한다. 3억 4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정비사업은 안전사고 방지와 경관 향상을 위해 노후된 안내시설, 안전시설과 휴게·편익시설 교체와 숲길 경계 화관목 식재를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문수산 구름다리~중간쉼터 구간처럼 유수에 의한 노면침식과 토양유실로 훼손된 숲길 보행로 및 배수로를 집중 정비할 예정이다.

▲ 걷기 좋은 자연친화적 숲길 정비


또한, 올해부터는 1억 원의 추가 예산 확보로 연간 단가 방식의 숲길 유지관리 사업을 추진해 관내 주요 숲길의 시설 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선제적 정비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과 수시 발생 민원의 조속한 처리에 힘쓸 전망이다. 시공원녹지과장은 훼손된 숲길 정비와 선제적 관리로 사계절 안전하고 편안한 산행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탐방객의 변화하는 산행 패턴과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 숲길을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