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훈민정음마당 부대시설 어가 운영

천연기념물 제103호인 정이품송 맞은편 달 천변 3만1천740㎡ 부지

한미숙 | 기사입력 2019/06/25 [07:14]

보은군 훈민정음마당 부대시설 어가 운영

천연기념물 제103호인 정이품송 맞은편 달 천변 3만1천740㎡ 부지

한미숙 | 입력 : 2019/06/25 [07:14]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보은군은 속리산 자락 달 천변에 조성한 훈민정음마당에서 운영하는 어가(이색자전거) 이용료를 오는 7월1일부터 부과한다. 훈민정음마당은 군에서 지난해 11월 26일 천연기념물 제103호인 정이품송 맞은편 달 천변 약 3만1천740㎡의 부지에 세조와 정이품송, 훈민정음 창제의 주역인 신미대사를 주요 테마로 역사와 문화를 연계해 조성한 관광시설이다.

▲ 훈민정음마당_어가  보은군청


군은 그동안 훈민정음마당의 홍보를 위해 준공 이후 본 시설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어가(이색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왔으나 지난 8개월간 훈민정음마당에 2만2천여명이 방문하고 그 중 어가(이색자전거) 1만1천여 명이 체험하는 등 본격적으로 운영을 하기에 앞서 이용료 책정을 위한 제반 행정절차를 이행한 뒤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료를 받을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5인승 5천 원, 6인승 6천 원, 8인승 7천 원이며 보은군민, 어린이날 어린이 동반 가족, 장애인, 다자녀 가정의 경우에는 1대당 2천 원씩 할인된다. 군에 따르면 사륜 자전거를 운영하는 유사한 시설의 대여요금의 평균가격이 1만원에서 1만5천원에 형성돼 있으나 대여료를 절반 수준으로 받는 셈이라고 전했다. 군 문화관광과장은 어가의 이용료는 인건비, 어가보수 및 유지관리비 등 어가를 지속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행한 조치로 어가 대여로 인한 수익은 모두 군 세외수입으로 편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이외에도 내달 4일부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행사로 군의 관광시설(군 농경 문화관 대장간체험, 훈민정음마당 어가체험,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체험, 속리산 숲 체험 휴양마을 숙박)중 한 곳 이상을 이용한 관광객들에게 군에서 홍보 물품으로 제작한 미니앨범을 선착순 3천500명에 한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미니앨범은 보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본인의 휴대폰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앨범을 제작해 주는 것으로써 사진 인화 및 앨범은 보은군 농경 문화관 1층 사무실에서 제공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