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무형유산으로 만든다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 무형유산원정대 여름 이야기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7/04 [05:10]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무형유산으로 만든다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 무형유산원정대 여름 이야기

박미경 | 입력 : 2019/07/04 [05: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여름방학의 추억을 선사하고자 오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2회에 걸쳐 2019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 무형유산원정대 여름 이야기를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무형유산을 배우는 국립무형유산원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국가무형문화재를 즐겁게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매년 참가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무형유산 원정대 여름이야기


특히, 올해 캠프는 나날이 높아지는 호응에 힘입어 1회차를 추가해 총 2회에 걸쳐 2박 3일로 운영한다. 1회차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회차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 캠프 첫날 프로그램은 응급처치?재해 대피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응급안전교육, 이수자와 함께하는 무형유산 예능 분야 3종목 체험, 전통놀이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알아가는 참여 한마당, 캠프 성과 발표회 준비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예능 3종목: 1회차 통영오광대, 임실필봉농악, 경기민요 / 2차 평택농악, 진주검무, 종묘제례악]

 
캠프 둘째 날은 전주의 멋과 맛을 알아보는 전주향교·완판본문화관 답사?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 전주천 생태 환경 체험, 공동체 함양을 위한 게임이 마련되어 있는 무형유산 어울림한마당, 이수자와 함께하는 무형유산 공예종목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예 체험 종목: 1회차 단청장 / 2회차 금박장]

 
캠프 마지막 날은 3일 동안 열심히 배운 무형문화재를 발표하는 캠프 성과발표회 공연이 진행된다. 학생들의 노력이 맺힌 땀과 열정적인 끼가 어우러진 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참가학생과 학부모, 무형문화재 이수자 모두가 감동하는 가운데,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가 마무리될 것이다. 접수기간은 7월 8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4시까지로, 초등학생(4~6학년) 60명(1회당 30명)을 모집한다.(식비.재료비 등 8만원, 교육비는 무료)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 교육예약 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중복 접수는 불가하다. 또한, 2회 이상 기존 행사 참여자는 대기자로 접수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