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강다니엘의 부산 여행코스 홍보

어컨셉으로 공사의 국내외 SNS 채널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웨이신등

이형찬 | 기사입력 2019/07/09 [04:43]

부산관광공사, 강다니엘의 부산 여행코스 홍보

어컨셉으로 공사의 국내외 SNS 채널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웨이신등

이형찬 | 입력 : 2019/07/09 [04:4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부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강다니엘의 고향 영도구 콘텐츠 및 그가 언급한 맛집 등을 공사의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강다니엘의 부산 여행코스를 홍보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코스는 강다니엘의 모교인 신선중학교를 중심으로 영도와 중구 남포동 일대로 오는 9일 사직구장에서 개최되는 부산시 홍보대사 위촉식에 맞추어 강다니엘 고향 덕후 투어컨셉으로 공사의 국내외 SNS 채널(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웨이신 등)에 차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 강다니엘 덕후투어 _ 부산관광공사 블로그  


주요코스는 신선중학교(출신학교), 흰여울문화마을, 영도대교, 태종대, 이재모피자, 남포수제비, 달뜨네 등 총 7개 스폿이다. 한편 공사는 9일 진행되는 부산시 홍보대사 강다니엘 위촉식을 맞이해 국내외 관광객 및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부산시와 함께 SNS 채널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은 위촉식과 시구 행사 등 오후 6시부터 30분가량 공식 페이스북 부산에가면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 신선중학교


이와 함께 공사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강다니엘 홍보대사 선정 기념 팔로우 이벤트 부산 X 강다니엘을 가장 많이 아는 사람, 나야나!도 추진한다. 본 이벤트는 프로듀스101 컨셉으로 중화권 웨이보 채널을 통해 진행하며 행사 기간은 30일부터 8월 18일까지이다.

▲ 이재모피자 _ 부산관광공사


참여방법은 웨이보에 업로드되는 부산과 강다니엘에 관련된 퀴즈를 풀고 공사 중국 SNS 채널(웨이보, 웨이신, 마펑워)을 팔로우한 후 웨이신으로 정답과 함께 팔로우 캡처 사진을 발송하면 된다. 웨이보 게시물 친구 태그 시 가점을 부여해 퀴즈 정답 수, 친구 태그 수 등 점수를 최종 합산 후 총 10명을 선정해 비행기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웨이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태종대


공사 관계자는 최근 공사에서 방탄소년단 팬미팅을 맞이해 지민·정국코스를 소개해 국내외 관심을 많이 받았다며 강다니엘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매력적인 한류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부산을 찾고 싶도록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 흰여울문화마을


한편 공사는 지난 5월 22일 부산시가 추진한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추천 이벤트 개최 결과를 토대로 중국 SNS 채널 웨이보(중국의 트위터)를 통해 강다니엘 고향 투어를 1차 소개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약 21만명 노출 건수를 기록했고 약 1천회 이상 공유하는 등 평소 15배 이상의 참여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 달뜨네_부산관광공사  


당시 많은 중국 팬들이 댓글을 통해 강다니엘 때문에 부산여행을 가고 싶다, 강다니엘 고향 영도를 다녀왔는데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다. 또 가고 싶다, 다니엘이 언급한 맛집들도 갔다 왔어요! 등의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