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령산자연휴양림, 휴가철 손님맞이 준비 완료

휴양림 관계자는 성수기를 대비한 안전점검 및 휴양림 내 시설물을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7/10 [09:47]

조령산자연휴양림, 휴가철 손님맞이 준비 완료

휴양림 관계자는 성수기를 대비한 안전점검 및 휴양림 내 시설물을

김미숙 | 입력 : 2019/07/10 [09:4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조령산자연휴양림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휴양림 관계자는 성수기를 대비한 안전점검 및 휴양림 내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여름 휴가철 손님맞이 준비를 모두 끝마쳤다. 도 산림환경연구소가 운영하는 조령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집, 복합휴양관 등의 숙박시설뿐만 아니라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숲속놀이터 등 교육시설과 놀이시설, 편의시설까지 두루 갖춘 휴양 명소로 꼽힌다.

▲ 조령산휴양림


특히 매년 여름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물놀이장이 오는 13일 개장을 앞두고 있어 가족 단위 휴양객들의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풍부한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 숲해설가의 정감어린 숲해설은 휴양객들의 여행을 더욱 알차게 만들어줄 전망이다.

울창한 소나무숲과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조령산자연휴양림은 주위로 조령산, 신선봉, 마패봉 등 명산이 감싸고 있어 등산객들에게도 주목받을 뿐만 아니라 수안보, 충주호, 월악산, 문경새재 등 유명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다양한 관광이 가능하고 또한 옛 선비들이 과거를 보기 위해 넘나들던 연풍새재 과거길이 있어 역사적·문화적으로도 의미 있는 장소이다.

▲ 조령산휴양림 물놀이장


특히 연풍새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평탄한 흙길로 경사가 완만하고 시원한 나무 그늘과 주변 경관이 잘 어우러진 곳으로 산악인들에게 필수 탐방코스로 입소문을 타면서 연중 많은 방문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 조령산휴양림 전경  


환경산림국장은 휴양림에서 아늑한 휴식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숲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풍광은 물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힐링의 공간을 많이 찾아와 달라고 당부했다. 조령산자연휴양림 숙박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jof.foresttrip.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이용 문의는 관리사무소(043-833-7994)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물놀이하기 좋은 가족 여행지, 철원군 김화읍 쉬리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