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 얼음 손으로 녹이기, 군민 장기자랑, 도지사배 래프팅 대회도

한미숙 | 기사입력 2019/07/13 [05:09]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 얼음 손으로 녹이기, 군민 장기자랑, 도지사배 래프팅 대회도

한미숙 | 입력 : 2019/07/13 [05:09]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지리산과 경호강의 고장 산청군에서 13일∼14일 산청국민체육센터 잔디광장과 경호강 일원에서 2019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물 페스티벌에서는 전국 청춘 트롯가요제&클럽, 은어·쏘가리·견지 낚시대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 대회,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워터파크, 수제 맥주 시음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 첫날인 13일에는 새벽부터 은어 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산청수제맥주 맞추기 블라인드 테스트, 얼음 손으로 녹이기, 군민 장기자랑, 도지사배 래프팅 대회도 열린다. 이날 오후 7시 30분에는 개막 축하 공연인 청춘 트롯가요제&클럽무대가 펼쳐져 젊은 청춘들의 열띤 경연과 흥겨운 무대를 즐길 수 있다.

▲ 산청 경호강 물 페스티벌 래프팅 체험


제9회 경남도지사배 래프팅대회는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산청읍 래프팅타운(꽃봉산로34번길 77)에서 전국 각지의 래프팅 동호인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4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둘째 날은 쏘가리 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는 전통방식 낚시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가족견지낚시대회가 진행된다. 이후 오후 1시 퓨전 악극 아빠의 청춘공연과 오후 2시부터는 군민 수상 줄다리기, 수영장 물 빨리 퍼내기 등 수상경기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에는 대형수영장과 미니 슬라이드, 맨손 은어 잡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운영돼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워터파크에서는 플라잉보드쇼 관람과 색판 뒤집기, 수영장 물 빨리 퍼내기 체험할 수 있다. 또 은어구이와 향토음식은 물론 산청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 산청IC 입구 산청약초시장 할인판매 행사


축제 동안에는 축제장 바로 앞 산청약초시장에서 최대 50% 약초할인판매와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오가피와 산양삼, 헛개나무, 꿀, 각종 효소와 엑기스 등 입점상인들이 직접 재배·가공한 30여종의 약초제품을 20∼50% 할인한다. 또 행사장에서는 곶감 양갱과 들기름 주먹밥 만들기, 천연샴푸, 건강 약초주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감초, 구절초, 어성초 등 피부에 좋은 약재를 활용한 한방약초 족욕을 1천 원에 체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강과 계곡을 벗 삼아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여름 휴가 최적지 산청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