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_Locarno Festival 개최

서늘한 여름밤 영화제, 송강호와 봉준호와의 대화 무대도 마련

이성훈 | 기사입력 2019/07/22 [02:24]

제72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_Locarno Festival 개최

서늘한 여름밤 영화제, 송강호와 봉준호와의 대화 무대도 마련

이성훈 | 입력 : 2019/07/22 [02:24]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1946년 설립된 로카르노에서 펼쳐지는 국제 영화제가 2019년, 72번째 축제를 펼친다.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베니스 영화제와 칸느 영화제만큼이나 오래된 영화제로, 해가 갈수록 그 명성을 더하고 있다. 11일간 펼쳐지는 영화 축제로 500여 편의 영화가 상영되고, 총 900시간의 스크린 상영기록을 세우게 되는 축제다. 신예 감독을 배출하는 영화제로 더 잘 알려져 있다.

▲ Locarno_International Film Festival    


실제로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우리나라 영화계와도 깊은 인연을 맺어 온 바 있다. 특히, 올 해에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이 공식 초청되어, 스위스 사람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는 중이다. 영화제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오랜 시간 함께 작업을 해 온 배우 송강호와 봉준호 감독에 대한 페이지가 마련되었다.

특히, 송강호는 이번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엑설런스 어워드(Excellence Award)를 수상하게 되었다. 2018년에는 에단 호크(Ethan Hawke)가 수상한 상이다. 이 두 인물과의 대회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8월 13일, 로카르노의 스피치오 시네마(Spazio Cinema)에서 오후 1시 30분에 예정되어 있다.

▲ Locarno  


2017년에는 김대환 감독의 초행이 현재의 감독 부문 베스트 이머징 디렉터상(Best Emerging Director)을 수상하고, 청년비평가 부문에서 특별언급의 영광을 누렸다. 2016년에는 한국 영화로는 최초로 영화제 대표 섹션, 피아짜 그란데(Piazza Grande) 갈라 스크리닝에 김성훈 감독의 터널이 초청되 뜨거운 호평을 받기도 했다.

2015년엔 홍상수의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가 국제 경쟁 부문 대상인 황금표범상을 수상했고 배우 정재영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도 불러왔다. 여주인공 역을 맡은 배우 김민희도 스위스에서 큰 주목을 받게 해 주었다. 2014년에는 박정범 감독의 산다 가 청년비평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9년에는 홍상수 감독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큰 주목을 받았고, 2003년 김기덕 감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이 청년비평가상 1등상 등 4개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1989년 배용균 감독의 달마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이 그랑프리인 황금표범상을 수상했다.

전 세계에서 몰려든 영화 애호가들과 여행자들은 영화 프로그램을 선택하느라 여념이 없다.아기자기한 골목이 뻗어나가 있는 로카르노의 중심 광장인 피아짜 그란데는 매일 밤 대단위 야외 극장으로 변신하고, 낮에는 로카르노의 극장에서 실내 상영이 하루 종일 이어진다.


그란데 광장 및 극장용 관람이 가능한 1일권은 CHF 52부터, 그란데 광장에서 2편의 영화를 볼 수 있는 티켓은 CHF 39이다. 그란데 광장에 박스 오피스가 있으며, 영화제에 참여하는 극장마다 매표소가 있다. 홈페이지에서도 예매가 가능하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