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 소개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는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이형찬 | 기사입력 2019/08/13 [02:53]

부산관광공사,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 소개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는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이형찬 | 입력 : 2019/08/13 [02:5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광복 74주년을 기념해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를 소개했다.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는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둘러보기 좋은 부산 독립운동 대표 유적지 7곳으로 선정했다. 이번 광복 74주년 기념 공사 선정 역사여행 코스는 8·15 광복 후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살고 번창한 곳에서 조국의 광복을 맞는다는 뜻에서 이름이 지어진 광복동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 부산광복기념관


가슴 벅찬 민족 광복의 기쁨이 고스란히 담긴 부산광복기념관, 일제강점기 유물 전시와 관람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제일제강제동원역사관, 부산을 대표하는 여성독립운동가, 박차정 의사의 생가, 3.1운동의 근거지인 부산진 일신여학교, 독립운동자금 마련에 힘썼던 백산 선생의 삶을 느낄 수 있는 백산기념관, 부산근대역사관 등으로 구성돼있다. 과거의 아픔이 있기에 오늘날의 성장이 가능했음을 깨닫게 하는 유적지를 돌아보며 긍정적인 역사의식과 함께 부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여행 트렌드 중에서 복고 감성과 현대적 감각의 조화를 찾아 떠나는 뉴트로(newtro) 여행이 인기이다. 이번 부산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에도 뉴트로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패션 거리로 유명한 광복동에는 용두산공원 아담 한복 체험관이 새로 오픈했다. 한복과 개화기 의상 등을 빌려 입고 광복동 일대와 부산 독립유적지를 둘러보는 이색체험 관광을 추천한다.

 

▲ 광복절 부산 역사여행


한편 공사가 운영하는 부산에가면 SNS 채널에서도 광복절을 기념해 대한항공과 함께 애국 이벤트를 추진한다. 오는 18일까지 공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계정을 통해 부산 독립운동 유적지 한 곳을 포함한 부산 관광지와 상하이 임시정부 홍보 콘텐츠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관광공사 사장은 이번에 소개한 광복절 역사여행 코스는 부산의 역사와 현재를 담은 한편의 다큐멘터리를 감상하는 것 같은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잘 알려지지 않은 부산 독립운동 유적지를 비롯한 부산의 숨겨진 역사 콘텐츠를 발굴·홍보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