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 개최

영광의 천일염 생산량은 전국 대비 1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8/30 [07:10]

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 개최

영광의 천일염 생산량은 전국 대비 1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이소정 | 입력 : 2019/08/30 [07: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영광군 염산면 향화도항에서 금빛, 쪽빛, 별빛 염산빛의 여행이라는 테마로 제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가 오는 9월 1일까지 개최된다. 영광의 천일염 생산량은 전국 대비 10% 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간척지 갯벌의 발달로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 미네랄 함량이 타지역의 천일염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축제는 우리나라 황금어장인 칠산바다를 품어 안고 생산되는 특품 천일염, 명품 젓갈, 갯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칠산타워와 국가어항 인 향화도항 일원에서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 두우리 갯벌(천일염_갯벌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향화도 수산물 경매, 내가 소금천하장사 소금산 소금 퍼가기, 보리새우잡기, 수산물 비빔밥 시식회, 지역문화 향토공연(글로리 예술단), 권역별 주민가요제 등 면민과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구성돼 있다.

 

▲ 천일염·젓갈·갯벌축제 리플렛_앞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의 시작을 다 함께 축하하는 개막식 행사는 30일 오후 7시 20분부터 시작하며 폐막식 행사는 9월 1일 오후 6시에 시작해 모든 축제를 마무리한다. 추진위원장은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를 준비했으니 영광 천일염·젓갈·갯벌 축제에서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칠산 앞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칠산타워와 금년말 개통을 앞둔 칠산대교도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