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추석연휴 주요 관광지 휴무 없이 운영한다

한여름 찌는 듯한 무더위는 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것

이형찬 | 기사입력 2019/09/02 [09:10]

김해시, 추석연휴 주요 관광지 휴무 없이 운영한다

한여름 찌는 듯한 무더위는 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것

이형찬 | 입력 : 2019/09/02 [09: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한여름 찌는 듯한 무더위는 가고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것이 나들이하기 참 좋은 계절, 가을에 맞는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다. 나흘간의 추석 연휴 대다수 가정은 오랜만에 온 가족들이 모여 가을이 주는 풍성함에 감사하며 화목한 시간을 보낼 것이다. 가야왕도 김해 상당수 관광지는 이번 연휴 귀성객과 시민들의 가을 나들이를 위해 휴무 없이 다양한 추석 또는 가을맞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가야테마파크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는 12일부터 15일까지 연휴 나흘간 한가위 특집행사 달아달아 밝은 달아를 마련한다. 이번 추석 특집행사는 기존 프로그램에 공연과 체험행사를 강화한 특집공연으로 12∼13일 7080·최신가요·동요메들리의 미니버스킹, 14∼15일 전통 연희와 비보잉 콜라보의 크로스오버 풍물공연, 전 기간 매직벌룬쇼를 진행한다. 체험행사로는 전 기간 투호·제기차기 같은 전통놀이 체험과 13∼15일 경품이 걸린 전통놀이 올림픽, 14일 오후 5시 김해향토가요제가 마련된다.

 

▲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 관광지 중 빼놓을 수 없는 낙동강레일파크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낙동강레일파크는 이번 연휴 나흘간 산딸기 와인 동굴 이용료를 성인, 청소년, 어린이 구분 없이 모두 1천원 균일가를 적용하는 할인 이벤트를 한다. 또 추석인 13일부터 연휴 마지막 날까지 키다리 피에로 공연과 베리 캐릭터 풍선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 기간 낙동강레일파크를 찾는다면 승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승마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김해시와 협업해 9월 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을 이용해 낙동강레일파크 고수부지에서 총 24회 무료 승마체험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에는 13∼15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승용마와 관상마 5마리와 관리인력 8명을 배치해 하루 최대 600명까지 체험할 수 있다.

 

▲ 김해박물관  


체험장을 1∼2바퀴 도는 승마체험은 1회 3분 정도가 소요되며 승마체험을 할 수 없는 유아를 위해 소형 관상마를 배치하고 카우보이, 말 인형 등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가야문화 등 고고학 전문박물관인 국립김해박물관은 추석 당일만 휴관하고 연휴 기간 사흘간 추석맞이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12, 14, 15일 민속놀이마당과 스티커 나눔, 옻칠전 엽서 쓰기를 비롯해 만화영화를 상영한다.

또 추석 전날인 12일 하루 오색 송편 나눔 행사를 하고 12일과 14일 장수를 기원하는 포도 넝쿨무늬 연 만들기와 함께 특별전 관람 소감 작성 시 가오리연 세트를 제공한다. 추석 다음 날인 14일은 자개 팔찌 만들기, 한가위 퓨전국악 한마당을 진행한다.

 

▲ 김해천문대


김해천문대도 14일 저녁 추석 달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망원경으로 달을 관측하고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촬영하는 한편 소원 빌기 시간도 마련된다. 또 김해한옥체험관은 이번 연휴를 포함해 이달 12일부터 29일까지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체험관 내부를 구경할 수 있도록 개방행사를 한다.

 
김해한옥체험관은 가야유적 복원사업의 하나로 김해시가 건립하고 김해문화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며 안채와 아래채, 사랑채, 별채, 행랑채, 바깥채, 헛간채 등 7동 13개의 객실을 갖춘 전통 한옥 숙박시설로 우리 고유의 주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연휴 주요 관광지별 휴무일을 보면 국립김해박물관과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만 추석 당일 하루 휴무하는 것을 제외하면 수로왕릉, 수로왕비릉, 대성동고분박물관, 가야테마파크, 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 봉하마을은 쉬는 날 없이 운영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