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가 함께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나들이 장소 ②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김미숙 | 기사입력 2019/09/09 [03:50]

가족가 함께 가볼만한 경기도 지역 나들이 장소 ②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김미숙 | 입력 : 2019/09/09 [03:5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도심 속 비밀의 숲과 피크닉세트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요즘 수원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은 경기상상캠퍼스다. 신선한 공기를 호흡하며 울창한 숲을 걷고, 넓은 잔디밭에서 자유롭게 뛰어놀고, 아름드리 나무 아래 여유로운 오후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맑은 가을날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소풍은 물론, 연인들의 달달한 피크닉에 최적의 장소인 셈이다.

 

▲ 경기상상캠퍼스  


상상캠퍼스 안에서 가장 인기 좋은 피크닉 존은 사색의 동산과 잔디마당이다. 평소에도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인 만큼 주말에는 조금 서둘러야 마음에 드는 자리를 잡을 수 있다. 피크닉을 준비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카페의 피크닉세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피크닉세트에는 음료와 샌드위치가 포함된 피크닉 바구니, 돗자리, 작은 테이블, 모기기피제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저렴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꽃다발과 화관 등 사진촬영 소품을 빌려주는 곳도 있으니 인생샷에 도전해도 좋다.

 

▲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경기상상캠퍼스는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이 있던 곳이다. 오래된 학교 건물과 부지를 리모델링해서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혼합된 독특하고 주목받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용시간은 10:00~18:00 (산책로 05:30~19:30) 이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호수가 보이는 풍경, 그리고 편의점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두물머리에서 만난 강물이 한강으로 이어지는 팔당호. 가장 깊숙한 곳에 다산생태공원이 있다. 볼거리가 많은 남양주시에서도 피크닉 최적 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우선 팔당호의 수려한 풍경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시원한 나무그늘에 자리를 잡고 푸른 가을을 즐기다 보면 잠시 흐르는 시간마저 잊게 만든다. 주변에 가득 핀 가을 들꽃의 화사함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 마음까지 밝아지는 곳이다. 

 

▲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다산생태공원으로 피크닉을 온다면 꼭 음식을 준비하지 않아도 좋다. 자연생태를 보존한 곳인 만큼 음식점은 없지만, 가벼운 식사가 가능한 특별한 공간이 있다. 바로 공원 입구에 위치한 한 편의점이다. 오랜 세월 이곳에서 거주한 주민이 운영하는 곳으로 작은 매장 공간에 두 배가 넘는 별도의 넓은 실내 휴게실이 있다. 깨끗한 테이블과 의자, 전자레인지와 온수기는 물론 무료와이파이도 제공한다. 요즘 유행하는 편의점 도시락과 컵라면으로 색다른 식사를 마치고 시원한 편의점 커피도 한잔 해본다.

 

▲ 남양주 다산생태공원    

 

휴게실을 만든 이유를 묻자, 주변에 식사할 곳이 마땅치 않은 공원 방문객들을 위해 만들었다는 곳이 업주의 대답이다. 뭐 특별할 것도 없다며 대수롭지 않은 표정을 짓는다. 지역주민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진다. 이용시간은 상시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67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경기도 대표 피크닉 명소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가을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를까? 만추에 접어든다면 알록달록 단풍이 생각나겠지만, 이제 막 가을로 접어드는 요즘이라면 푸른 하늘에 하얀 뭉게구름이 둥실 걸려있는 장면이 먼저 떠오를 것이다. 그렇다면 임진각 평화누리다! 광활한 잔디밭 위로 푸른 하늘이 펼쳐지는 마치 컴퓨터 바탕화면 같은 아름다운 풍경. 역시 경기도의 대표적인 가을 풍경이라 할만하다.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임진각 평화누리는 이미 피크닉 명소로 유명하다. 주말이면 이른 시간부터 돗자리를 들고 가는 가족들의 행렬이 이어지는 곳이다. 평화누리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포인트는 카페 안녕 앞이다. 나무그늘이 많고 맞은편 바람의 언덕 쪽 풍경도 좋아서 가장 인기 좋은 피크닉 명당자리다. 아이들은 야외공연장 앞 음악의 언덕에서 연을 날리고 신나게 뛰어 놀 수 있어 좋다.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음식준비를 하지 못했다면 평화누리 내 디브런치안녕에서 샌드위치와 음료 등 간편식을 구입할 수 있다. 임진각과 제3땅굴 등 주변의 안보관광지와 연계하면 더욱 알찬 가을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 2019 파주포크페스티벌이 9월 7일에, 라이브 DMZ 콘서트는 9월 21일에 열려 가을밤을 아름답게 빛낸다.

 

▲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또 임진각평화누리와 캠프그리브스 구간 왕복셔틀 버스가 토, 일 하루 3회(11시, 13시, 16시) 11월 3일까지 운영한다. 캠프그리브스는 민간인통제구역에 위치한 옛 미군기지로 숙박시설인 유스호스텔, 다양한 문화전시 공간이 자리잡고 있다. 이용시간은 상시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무료이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