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궁·종묘, 왕릉 일정·행사 한곳에서,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개설

각종 문화행사와 관람일정 등을 손쉽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박미경 | 기사입력 2019/11/04 [10:32]

4대궁·종묘, 왕릉 일정·행사 한곳에서,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개설

각종 문화행사와 관람일정 등을 손쉽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박미경 | 입력 : 2019/11/04 [10:3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4대 궁궐(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과 종묘, 조선왕릉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와 관람일정 등을 손쉽게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궁능유적본부 누리집(http://royal.cha.go.kr)을 새로 구축하여  4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로 제공한다. 

새로 구축된 궁능유적본부 누리집에서는 총 5개(궁능유적·행사마당·참여마당·소통마당·소개마당) 주제별로 궁·능에 대한 기본 정보와 관람, 행사, 각종 소식, 조직소개 등 종합적인 정보를 볼 수 있다. 누리집 주소는 궁(Royal Palace)과 능(Royal Tomb)의 영문에 공통으로 들어간 royal로 정하여 기억하기 쉽도록 하였다.

 

▲ 궁능유적본부 누리집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누리집 개설로 궁궐과 왕릉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궁·능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책임운영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궁능유적본부 누리집이 궁궐과 왕릉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국민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정부혁신에 맞춰 궁궐과 왕릉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알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