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대정비 및 정기점검을 위한 임시휴장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이형찬 | 기사입력 2019/11/14 [11:48]

사천바다케이블카, 대정비 및 정기점검을 위한 임시휴장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이형찬 | 입력 : 2019/11/14 [11:4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남 사천시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사천바다케이블카가 하반기 정비 및 정기점검을 위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휴장을 시행한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케이블카라는 명성답게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이번 대정비 및 정기점검은 대방·초양·각산 등 각 정류장에 설치된 기계실 센서, 전기 판넬, 컨트롤 전원용 배터리, 각종 오일 레벨 등 주요 부품의 종합적인 점검과 함께 교체작업이 이뤄진다. 그뿐만 아니라 지주 발판 교체 작업 및 예삭 와이어로프 진동 감쇠 장치 설치 등 안전성 확보는 물론 쾌적한 환경을 위한 작업도 진행된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휴장안내 


한편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예측불허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총 16명의 전문 해상·육상구조팀이 구성돼 있다. 해상구조팀은 자체 모터를 가진 해상 구조캐빈이 케이블카에 직접 접근해 탑승객을 구조하며 육상구조팀은 구조용 캐리지를 이용해 구조대원이 선로를 따라 케이블카에 직접 다가가 탑승객을 구조한다. 이에 관내 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실제 비상상황과 유사한 가상상황을 재현해 주기적으로 구조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이사장은 이번 대정비 기간 동안에 세심한 점검과 정비를 통해 세계에서 제일 안전한 케이블카라는 명성을 여실히 보여줄 것이라며 휴장 기간을 참고해 여행 일정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23일 운행 재개 시 많은 방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