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들의 천국 서천군, 철새여행 개최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금강호 일원에서 다채롭게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1/15 [01:54]

철새들의 천국 서천군, 철새여행 개최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금강호 일원에서 다채롭게

김미숙 | 입력 : 2019/11/15 [01:54]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서천군은 금강하구의 지속 가능한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도모하고 서해안을 중심으로 펼쳐진 갯벌, 금강과 유부도, 철새와 저서생물에 대한 인식증진과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철새들의 휴식지로 알려진 금강호 일원에서 2019 서천철새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고 잘 보전된 자연자산을 활용하여 생태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철새들의 천국, 서천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 유부도


행사는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행사 기간 동안 서천조류생태전시관 일원에서 철새와 저서생물에 대한 다채로운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서천철새여행을 두배로 즐길 수 있는 버드 투어 프로그램은 철새 어디까지 알고 있니?, 티칭보다 코칭, 철새탈출 NO PLASTIC, 새살림 프로젝트 버드가드, 바이칼에서 금강까지 철새여행, 억새소리를 타고 온 산새, 숲새, 물새소리를 스탬프 투어로 연결하여 호기심과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피아니스트 조영웅을 초청 88개의 선율과 함께 떠나는 철새여행, 볍씨를 기부하고 기념품을 받는 볍씨는 사랑을 싣고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 관계자는 올해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연과 사람이 상생하는 금강하구의 지속 가능한 보전을 위해 내실 있는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