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나무로 만든 놀이기구등 창의력과 상상력 키우는 체험형 놀이공간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1/27 [22:18]

목포 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나무로 만든 놀이기구등 창의력과 상상력 키우는 체험형 놀이공간

김미숙 | 입력 : 2019/11/27 [22: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목포시는 하당 둥근근린공원에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체험형 놀이공간인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를 개장했다. 목포에서 처음 조성된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 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재료와 안전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터다.

▲ 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_ 목포시


시는 사업비 2억 4천만 원을 들여 지난 8월부터 놀이터 조성을 추진했으며, 2,500㎡ 면적의 놀이터는 징검다리, 오르기, 해먹, 시소, 미끄럼틀 등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 수 있는 15점의 다양한 친환경 놀이시설로 구성됐다. 특히, 시는 사전에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존 놀이터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놀이터 조성에 반영했다.

안전하면서도 재미있고, 직접 자연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시설 재료도 잘 썩지 않고 내구성이 강한 천연 아까시나무를 사용했다. 아울러, 나무칩과 같은 자연재료 및 천연잔디, 기존 형태를 그대로 살린 높고 낮은 지형 활용 등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놀이터로 만들어졌다.

 

▲ 하당 둥근공원에 친환경 나무놀이터 개장


시 관계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놀이터는 일반적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정형화된 놀이터와는 많이 다르다. 우리 아이들이 도전과 모험활동을 즐기면서 마음껏 웃고, 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놀이공간이다. 많은 어린이들이 이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