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 목포 선정

낭만항구 목포의 매력 전국화, 향후 여행객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 기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19/11/29 [08:55]

2019 대한민국 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 목포 선정

낭만항구 목포의 매력 전국화, 향후 여행객 증가에도 긍정적 영향 기대

이소정 | 입력 : 2019/11/29 [08:5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목포시가 한국여행업협회에서 뽑는 2019 대한민국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되며 서남권 관광거점도시 낭만항구 목포의 매력을 또 한 번 전국에 알렸다. 시는 지난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관광진흥회의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지역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를 상징하는 ‘2019 여행사 친화적 지자체로 목포가 선정됐다.

 

▲ 2019 대한민국에서 가장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 쾌거


한국관광진흥회의(KATA Congress)는 국내 1,200여개의 주요 여행사 대표들로 구성된 한국여행업협회가 대한민국 관광진흥을 위해 격년제로 개최하는 여행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는 안전한 여행환경 조성과 여행산업의 미래예측을 위한 다양한 주제발표 및 토론과 함께 우수 지자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목포시는 지난 4월 전국 최초로 맛의 도시를 선포하며 맛 브랜드를 선점해 관광상품화 한데 이어, 국제슬로시티 가입, 제1회 섬의 날 국가기념행사 개최, 국내 최장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 문화예술을 관광컨텐츠화한 목포(愛)가을(藝)페스티벌(樂) 등의 연이은 성공을 통해 전국적인 관광도시로 급부상하면서 전남 서남권의 관광활성화도 함께 이끌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이번 선정은 어떤 업종보다도 고객들의 만족도에 예민할 수 밖에 없는 여행사들로부터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고, 여행사의 관광상품 개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향후 관광객 증가에도 상당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목포시장은 천만 관광도시를 향한 목포시와 시민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멋진 결과이지만,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낭만항구 목포가 대한민국이 주목하고 세계가 감탄하는 최고의 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잡돈사니
2019 환하게 밝힌 한국관광의 별 7개 관광자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