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국립공원에서 치유와 힐링하는 내장산생태탐방원 개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민 휴양・휴식 공간으로 활용

양상국 | 기사입력 2019/12/03 [06:27]

내장산 국립공원에서 치유와 힐링하는 내장산생태탐방원 개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민 휴양・휴식 공간으로 활용

양상국 | 입력 : 2019/12/03 [06:27]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정읍시와 환경부, 국립공원공단의 협업으로 유치한 내장산생태탐방원이 3년여 사업추진을 통해 올해 완공되어 지난 29일 개원식을 가졌다. 정읍시 내장호반로 266(쌍암동)에 위치한 내장산생태탐방원은 총사업비 127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총면적 4,783㎡로 생활관 19실, 강당, 강의실 2실, 야외공연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간 120만 명이 방문하는 내장산 국립공원 인근에 조성된 생태탐방원은 내장산 산세 등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건물을 디자인했다. 

▲ 내장산생태탐방원 개원


주변에는 내장호와 단풍생태공원, 명상 숲, 조각공원 등 힐링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내장산생태탐방원은 정읍사와 조선왕조실록 보존터인 용굴암, 국가생태 관광지 솔티마을 등 우수한 생태·문화·자원 등을 활용해 자연생태와 환경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하는 생태관광의 거점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 내장산생태탐방원 개원


또한, 소방관과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치유프로그램과 정읍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과 인성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는 12월부터 가족과 동호회 등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립공원공단 생태탐방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정읍시장은 내장산생태탐방원은 가을철에 집중된 내장산의 탐방 이용형태를 사계절 찾는 생태관광지로 변화·발전시키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며 이를 계기로 국민의 생태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