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른도 재미있는 산업관광 견학 ①

가전산업의 발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2/15 [07:55]

경기도, 어른도 재미있는 산업관광 견학 ①

가전산업의 발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등

김미숙 | 입력 : 2019/12/15 [07:5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견학은 아이들이나 가는 것이라는 말은 옛날이야기다. 구수한 누룩 향을 맡으며 직접 전통주를 빚고 한류의 중심인 K뷰티의 성장 과정을 둘러본다. 가전산업의 발전 역사는 교과서의 역사와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 직업과 관련된 산업 관광지에서 전문성을 높이고 전혀 다른 분야의 현장을 보며 상식을 넓힐 수 있다. 어른도 재미있는 산업관광, 경기도라서 가능하다!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가전산업의 발달은 우리의 삶을 크게 바꿨다. 전기의 발견에서 시작해서 최신 스마트 컨버전스 가전제품의 등장까지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은 전자 산업의 역사를 돌아보고 인류를 위한 혁신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투어 시작은 뮤지엄 5층의 발명가의 시대에서 시작된다. 인류 역사에 중요한 기술과 발명품 그리고 위대한 과학자들을 소개한다.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기원전 600년 그리스 탈레스의 정전기 발견, 최초의 전기저장장치 라이덴병, 에디슨의 초기 상용 백열등 등 인류 발전과 전자 산업의 뿌리를 볼 수 있다. 이어서 전기를 이용한 조명, 통신, 가전의 발달과정과 의미를 알아본다. 음식 저장의 혁명을 가져온 냉장고처럼 가전제품의 역사적인 등장과 흥미로운 초기 모델을 살펴볼 수 있다. 이곳의 전시물 대부분이 진품이라는 점 또한 매우 놀랍다. 현재 가치로 환산하면 과연 얼마가 될지 상상하기 어렵다.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3층 기업 혁신의 시대에서는 정보처리의 고속화를 가져온 반도체, 정보의 대중화를 가져온 디스플레이 등을 자세히 알아본다. 초창기의 커다란 창문형 TV와 컬러TV 시대를 연 제품부터 최신형 디스플레이 제품까지 만날 수 있다. 마지막 1층에서는 핸드폰으로 제어되는 스마트홈을 경험하고 노트북과 휴대폰 등 최신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평일 뮤지엄 관람은 온라인 사전예약자 대상으로 전문 도슨트 투어가 진행된다.

▲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 


주말에는 별도 예약 없이 자유 관람으로 운영된다.  견학대상은 만 13세 이상 이고, 견학 신청은 홈페이지에 사전 신청 (토요일 자유 관람) 가능하다. 견학 시간은 평일 10:00~18:00, 토요일 09:00~16:30분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 031-200-3113 / www.samsunginnovationmuseum.com

 

▲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은 K뷰티를 선도하는 화장품 기업의 역사를 감성적으로 담은 홍보관이다. 작은 씨앗이 자라서 나무가 되고 한 송이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 뷰티 산업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여정을 보여준다. 스토리가든을 구성하는 각 공간은 방문객의 자연스러운 몰입을 유도하며 감성적인 이야기를 전달한다.

▲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 


특히 한 소년이 부엌에서 어머니가 동백 씨앗을 골라서 정성껏 동백기름을 만드는 것을 보고 영향을 받아 K뷰티 기업을 만든 이야기가 감동적인데 그 소년이 바로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故 서성환 회장이다. 스토리가든 투어는 정해진 시간에 전문 도슨트와 동행하는 방식이다.

▲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 


회사의 설립과 발전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관람하고 재현된 어머니의 부엌을 구경한다. 아모레퍼시픽의 성장 이야기에서 6.25전쟁과 관련된 얘기도 있다. 피난지인 부산에서 ABC포마드를 만들어 큰 성공을 거뒀는데, 전쟁 통에도 화장품으로 멋 부리는 것이 유행이었다니 생각해보면 재미있는 부분이다.

 

▲ 아모레퍼시픽 스토리가든 


스토리가든은 주로 20~30대 단체관람객이 많이 방문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메인 생산시설로 자동화된 첨단 생산라인을 볼 수 있어 국내 화장품관련 학과와 기업인들의 필수 견학 코스다. 견학 대상은 만 13세 이상 이고, 견학 신청은 홈페이지에 사전 신청 (20인 이상 단체는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견학 시간은 평일 10:00~17:00 이고, 관람료는 무료 이다.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동로 37 / 031-8047-1481 / storygarden.amorepacific.com / 경기관광공사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