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과학관, 부분일식 관측 행사개최

소원트리와 포토존, 일식체험관, 과학의 원리를 마술로 풀어낸

양상국 | 기사입력 2019/12/25 [06:18]

서울시립과학관, 부분일식 관측 행사개최

소원트리와 포토존, 일식체험관, 과학의 원리를 마술로 풀어낸

양상국 | 입력 : 2019/12/25 [06:18]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오는 26일 목요일 오후 2시∼4시경 우리나라에서 관측할 수 있는 부분일식(태양-달-지구가 일직선으로 놓일 때 달에 의해 태양의 일부가 가려져 보이지 않는 현상)이 일어난다. 서울시립과학관은 부분일식을 맞이해 관측행사와 함께 연말연시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과학관 2층 야외 테크에 신규 조성되는 천체관측실은 26일 부분일식을 맞이해 태양의 흑점, 홍염 등을 관측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부분일식 관측행사, 연말연시 및 성탄 행사, 체험 및 부대행사로 구성·운영된다.

 

▲ 서울시립과학관 부분일식 관측행사  


먼저 과학관 옥상에서는 부분일식(태양-달-지구) 진행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관측행사가 26일 오후 2시∼4시까지 진행된다. 천체망원경과 관측 안경(200명 선착순배부) 등 관측장비를 통해 사전 신청 없이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말연시 및 성탄을 맞이해 과학관 1층 로비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5m)가 설치된다. 연말연시와 성탄절 의미를 담은 포토존 및 소원 트리를 운영하며 포토존 및 소원 트리는 21일 금요일부터 운영된다. 과학관 1층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일식과 월식이란?, 오조봇으로 알아보는 일식의 원리, 일식 팝업북 만들기 등 주제로 한 일식 관련 체험이 단계별 운영된다.

 

▲ 서울시립과학관 

 

또한 과학관 1층 중앙무대에서 사이언스 매직쇼 공연이 진행되며 베르누이 원리, 대기압의 세계 등 과학의 원리를 퍼포먼스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이언스 매직쇼는 25일∼26일 2일에 걸쳐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26일 오후 1시∼4시, 사이언스 매직쇼는 12월 25일(2회: 오후 1시 50분, 4시)과 26일(1회: 오후 4시)에 열린다.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이번 행사는 자연현상에 대한 시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민들이 과학에 친근하게 다가갈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을 시기와 계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점으로 누구나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과학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