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물테마박물관, 퐁당퐁당 수리샘으로 재개관

유아들을 위해 물을 주제로 한 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1/04 [10:36]

군포시 물테마박물관, 퐁당퐁당 수리샘으로 재개관

유아들을 위해 물을 주제로 한 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을

양상국 | 입력 : 2020/01/04 [10:3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군포시가 유아들을 위해 물을 주제로 한 체험놀이터 퐁당퐁당 수리샘을 조성하고, 오는 29일 문을 연다. 전시 중심이었던 수도녹지사업소(수리산로 151) 내 물테마박물관의 노후 시설을 지난해 6월부터 개·보수, 이용자 만족도가 높은 놀이형 체험의 장으로 재단장해 시설 명칭도 바꿔 개방하는 것이다.

 
특히 퐁당퐁당 수리샘의 주요 시설인 물방울 계단, 신체놀이 언덕, 물방울 모양 매달리기 기구, 인터랙티브 모래놀이 등을 친환경 소재로 설치하며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둬 체험놀이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게 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 물테마박물관


또 주 이용자가 될 미취학 아동들이 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상상력과 창의력, 신체능력 등을 자극하는 놀이 환경을 만들었기에 전보다 방문객이 증가해 시설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다만 시설 이용은 사전 예약이 필수다. 방문 및 체험을 희망하는 유아(단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390-3294)를 이용해 예약하면 된다.

 

▲ 물테마박물관


시수도과장은 유아들이 군포의 자랑인 수리산의 샘물에 놀러 가서 물 자원의 소중함, 물의 순환 및 정수처리 과정 등을 쉽고 즐겁게 배우는 듯한 체험시설을 만들었다며 유아들이 이용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말부터 퐁당퐁당 수리샘을 시범운영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