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명산 15곳 선정

충북도에서 이달 발간한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괴산지역 명산 15곳이 선정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1/13 [07:46]

괴산군,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명산 15곳 선정

충북도에서 이달 발간한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괴산지역 명산 15곳이 선정

양상국 | 입력 : 2020/01/13 [07:4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북 괴산군은 충북도에서 이달 발간한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에 괴산지역 명산 15곳이 선정됐다. 충북 50선에 꼽힌 괴산 명산은 군자산, 도명산, 마분봉, 마패봉,신선봉, 막장봉, 백악산, 백화산, 성불산, 신선봉, 조령산, 청화산, 조항산, 칠보산, 희양산 등 15곳으로, 도내 11개 시·군 중 가장 많다.

 

▲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이 책자는 충북의 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산행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된 것으로, 충북을 대표하는 명산과 알려지지 않은 산을 중심으로 위치도, 등산코스, 구간별 산행 시간, 교통, 맛집,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군은 이 책자를 군청 내 각 부서와 읍·면에 배부해 군민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괴산의 산들은 산세가 수려하고 바위가 많아 가장 한국적인 특징을 지녔다고 강조하며, 또한 충북지역을 지나는 백두대간의 대부분을 품고 있는 만큼 사계절 아름다운 명산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괴산의 명산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