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2020 부산박물관 박물관 투어 개최

부산박물관, 유엔평화기념관, 유엔기념공원,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이형찬 | 기사입력 2020/01/16 [06:55]

부산광역시, 2020 부산박물관 박물관 투어 개최

부산박물관, 유엔평화기념관, 유엔기념공원,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이형찬 | 입력 : 2020/01/16 [06: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립박물관은 오는 29일부터 2020년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올해 박물관 투어는 피란수도 70주년 도보투어(부산박물관, 유엔평화기념관, 유엔기념공원,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와 분관순환 버스투어(복천박물관, 정관박물관, 근대역사관, 임시수도기념관, 시민공원역사관, 동삼동패총전시관)로 나누어, 총 10개의 기관을 4개의 코스로 연간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 부산박물관 현대실


특히 6.25 전쟁과 피란수도 70주년을 맞아 유엔평화문화특구 내 유엔평화기념관과 유엔기념공원의 등록문화재들을 소개하는 도보투어를 통해 평화를 기념하며, 잃어버린 현대사를 다시 만나는 기억의 공간으로 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분관순환 버스투어는 부산의 과거와 현재를 잇는 박물관들을 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임시수도기념관


관련 내용은 매월 초 부산박물관 공지사항(http://museum.busan.go.kr/busan)에 게재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1월 박물관 투어는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박물관투어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박물관투어 연간 일정표


부산시립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투어가 시민들의 박물관 방문을 활성화하고, 박물관이 생동감 있는 부산의 역사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