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에 딱 한번 야간 개장하는 스위스 베른 박물관과 미술관

문화, 역사의 명소들이 검은 밤빛 속에 화려한 빛으로 장식을 하고

박미경 | 기사입력 2020/02/05 [09:45]

일 년에 딱 한번 야간 개장하는 스위스 베른 박물관과 미술관

문화, 역사의 명소들이 검은 밤빛 속에 화려한 빛으로 장식을 하고

박미경 | 입력 : 2020/02/05 [09:4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매년 봄, 스위스의 수도, 베른(Bern)에서는 박물관의 밤 행사가 열린다. 평소 오래된 잿빛을 띠고 있던 문화, 역사의 명소들이 검은 밤빛 속에 화려한 빛으로 장식을 하고 일 년에 단 한 번 손님들을 밤의 공간으로 맞이한다. 본 행사는 수천 명의 베른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였다. 올해도, 3월 20일 18시부터 02시까지 베른의 박물관들이 화려한 불빛을 밝히고 사람들을 맞이한다.

 

▲ Bern


베른에 있는 여러 박물관은 일 년에 단 한 번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문화적인 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맛있는 음식도 빠질 수 없다. 베른 관광청은 물론, 베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인 아인슈타인 하우스(Einstein-Haus)와 베른 역사박물관(Historisches Museum), 파울 클레 센터(Zentrum Paul Klee)를 포함한 총 40여 개의 박물관에 문화 및 역사 관련 장소들은 박물관의 밤 행사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 Bern 


베른 관광청은 구시가지의 시계탑 야간 개방을 한다. 저녁 6시부터 새벽 1시 30까지 30분마다 시계탑 가이드 투어를 진행한다. 투어당 20명으로 참가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반드시 투어 전에 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파울 클레 센터에서는 웃음과 울음 사이라는 테마로 클레, 채플린, 손더러거(Sonderergger)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스윙 댄스 및 서커스와 아크로바틱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Bern_Museumsnacht 


모든 박물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박물관의 밤 티켓은 CHF 25이다. 만 16세 미만의 어린이는 무료입장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본 티켓으로는 40개의 박물관 무료입장과 오후 5시부터 이용할 수 있는 트램 및 버스,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행되는 박물관의 밤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Bern 


티켓은 박물관의 밤에 참여하는 모든 박물관(베른 역사박물관 제외) 및 베른 기차역에 있는 베른 관광청(Bern Tourism)과 www.museenshop.ch 에서 구입할수 있다.

 

▲ Bern 

 

베른 관광청 www.bern.com /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