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승마장,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초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승마장으로 총 부지면적 2만4천744㎡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2/16 [06:10]

영광 승마장, 다양한 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초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승마장으로 총 부지면적 2만4천744㎡

한미숙 | 입력 : 2020/02/16 [06:1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영광군은 겨울철 영광 승마장 환경정비를 마치고 3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광 승마장은 전남 최초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공공승마장으로 총 부지면적 2만4천744㎡에 시설면적 4천524㎡의 규모로 관리사, 샤워실, 마방, 교육관, 마장, 방목장 등의 시설과 전문마필 교육을 이수한 승마교관 3명의 강습인력을 갖추고 있다.

 

▲ 영광승마장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말까지 주요 사업인 학생승마체험을 시작으로 유소년승마단, 특수학급 재활승마, 외상 후 스트레스(PTSD) 공무원 대상 힐링승마, 성인 대상 전 국민 말 사랑 운동, 학생 대상 신나는 주말 생활체육학교, 일반 회원 강습 및 체험 승마 등 다수의 승마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타 사업으로 학생승마체험 연계 사업인 포니등급제 시험, 기승능력인증제 시험 등이 있으며 유소년 승마단은 영광승마장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전남을 대표로 전국소년체전 선발전 및 각종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영광승마장은 현재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질 높은 승마 강습으로 매년 2천여명의 이용객이 찾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군은 영광 승마장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소득 증대 및 스포츠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회복지단체 연계 무료강습, 승마프로그램 체험관광을 실시하는 등 공공승마장으로서의 공공복지 노력으로 영광군 이미지를 제고하고 승마 대중화 기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