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약초재배단지, 약초 전시·체험장 새 단장

기존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앞에 조성돼 있던 한방약초 전시·체험시설을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3/27 [11:50]

산청 약초재배단지, 약초 전시·체험장 새 단장

기존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앞에 조성돼 있던 한방약초 전시·체험시설을

이소정 | 입력 : 2020/03/27 [11:5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경남 산청군 산청읍 산청 약초재배단지(정광들)에 새로 조성된 약초 전시·체험장에 300여 종의 자생약초가 전시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기존 산청군농업기술센터 앞에 조성돼 있던 한방약초 전시·체험시설을 올해 초 정광들로 이전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전했다.

 

약초 전시·체험장에는 봄을 맞아 꽃을 피운 할미꽃과 제비꽃, 설앵초, 돌단풍 등을 비롯해 지리산 자락 산청군 지역에서 자생하는 300여 종의 약초가 전시돼 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있는 약초는 물론 희귀약초도 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약초에 대한 기본 지식 습득과 함께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 정광들에 한방약초 전시 체험장 새단장

 

한편 문체부 지정 2019년 대한민국 대표축제이자 2020∼2021년 문화관광 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개최지인 산청군은 한방약초산업의 기반이 되는 약초 생산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작약, 감국 등 24개 품목 총 44 농가 15.3㏊ 규모의 2020년 한방약초생산 기반조성사업을 실시해 한방약초 안정생산지원과 전략약초 특화단지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의 자생약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함으로써 한방약초의 고장 산청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역민은 물론 방문객의 약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