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대표먹거리 레시피 전수 종합컨설팅 추진

오는 11월까지 조리실습, 홍보마케팅까지 맞춤형 컨설팅으로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4/22 [09:15]

고흥 대표먹거리 레시피 전수 종합컨설팅 추진

오는 11월까지 조리실습, 홍보마케팅까지 맞춤형 컨설팅으로

양상국 | 입력 : 2020/04/22 [09:1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고흥군은 지난해 개발한 대표음식과 삼치요리의 조리수준 향상을 위해 메뉴를 전수받아 판매운영중인 대표음식 취급 희망업소 12개소와 나로도 삼치음식점 7개소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추진한다. 군은 그동안 대표음식을 개발 보급 중에 있었으며, 판매를 희망하는 업소에서 보다 완벽한 레시피 전수를 필요로 하고 있고, 현재 운영 중인 삼치음식점은 전수받은 조리법대로 적용 시 대표음식으로 손색이 없는지 등의 정기점검과 보완이 필요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 고흥 대표먹거리 레시피 전수 등 종합컨설팅 추진 


주요 컨설팅 내용은 운영현황 파악 및 분석 업소별 방문 1:1 조리 실습교육 3회 이상, 인테리어 및 정리∙수납 개선 방안제시, SNS 활용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등으로 오는 11월까지 7개월간에 거쳐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메뉴 맛을 좌우하는 수제 비법 소스와 일시에 많은 이용객이 찾아 혼잡이 예상된 경우를 대비한 대용량 레시피 교육, 식욕을 자극하는 상차림 비법 전수, 메뉴와 조리방법에 대한 전문가 노하우 전수 등 대표음식의 맛 향상을 위한 조리실습에 주력할 예정이다.

 

▲ 고흥 대표먹거리 레시피 전수 등 종합컨설팅 추진 


한편, 고흥군이 지난해 개발한 대표음식으로는 고흥서대정식, 고흥갈비탕, 나로도삼치정식, 녹동장어요리 등 4가지가 있고, 삼치요리는 삼치고추장조림, 삼치간장조림, 삼치탕수, 삼치어탕, 삼치커틀렛이 있으며 현재 봉래면 나로도삼치거리 내 음식점 7개소에서 판매 운영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상황이 안정된 시기가 되면 ‘2020 고흥방문의 해’와 고흥~여수간 연륙연도교 개통 등으로 관광객 증가가 예상되어 각 분야별 관광객 맞이 사전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저수지에 깃든 삶과 향수를 느낄수 있는 제천 의림지역사박물관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