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한 달 살이 경남별곡(慶南別曲)으로 떠난다

청년·유튜버·여행작가·블로거·코로나19 의료진 등에게 숙박비․체험료 일부지원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5/18 [09:22]

경남형 한 달 살이 경남별곡(慶南別曲)으로 떠난다

청년·유튜버·여행작가·블로거·코로나19 의료진 등에게 숙박비․체험료 일부지원

한미숙 | 입력 : 2020/05/18 [09:2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에서 생활하며 여행하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경남형 한 달 살이 경남별곡(慶南別曲) 참가자를 집한다. 이 사업은 패키지여행에서 체험·체류형 개별자유여행으로 여행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발굴한 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다.

 
경남별곡(慶南別曲)은 조선시대 송강 정철 선생이 관동팔경을 돌아보며 관동별곡을 지은 것을 모티브로, 경남 곳곳으로 일상 여행을 즐기며, 그 추억을 기록으로 남긴다는 뜻을 담고 있다.

 

▲ 경남한달살기_메인 


경남도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한 달 살이 공모를 거쳐 지난 2월 통영시, 김해시, 하동군, 산청군, 합천군 5개 시군을 선정하였으며, 지난 6일부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5월 본격 추진하게 됐다. 선정된 사업은 통영 놀면 뭐하니?(문화예술형), 김해 live and life(문화예술형), 하동 흥미진진한 하동에서의 일상(청년노동형), 합천 드라마틱 합천(청년교육형), 산청 산청에 살어리랏다(체류형 농촌관광형)이다.

 

▲ 통영 


통영 놀면 뭐하니?는 화가 이중섭, 음악가 윤이상, 화가 전혁림, 누비·소목 공예를 테마로 한 예술체험여행이고, 김해 live and life는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Young Artist 레지던시 프로그램, 상동면 대감마을 농사지어보기 등 농어촌체험마을과 연계한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이다.

 
하동 흥미진진한 하동에서의 일상은 하동 찻잎 따기 일자리 연계 자유여행과 최참판댁 규방 태교·야생차 다례체험 등 태교여행이며, 합천 드라마틱 합천은 청년영상아카데미 교육, 영상 속 주인공 컨셉의 웨딩 촬영 등 청년교육형 프로그램이다.

 

▲ 하동 


산청 산청에 살어리랏다는 한방 및 약선 음식 웰니스 체험, 귀농·귀촌 체험 여행 등으로 5개 시군별 특성을 반영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우리나라 대표 차 시배지, 하동 찻잎 따기를 통한 하동 워킹홀리데이, 유튜버·크리에이터 등의 양성을 위한 합천 청년 영상아카데미 프로그램은 2020년 경상남도 핵심과제인 청년특별도와 연계한 청년형 프로그램으로 기획·운영된다. 

 

▲ 산청 


프로젝트 참가자에게는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 이내의 기간 동안 팀별(1~4명) 하루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시군별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농어촌 체험·관광지 입장료 등이 지원되며, 개인 유튜브,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경남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자 선정에 있어 청년·여행작가·파워블로거 등 경남관광을 적극 홍보할 수 있거나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자원봉사자는 우대할 계획이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해당 시군 홈페이지(관광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합천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분들이 많을 텐데 경남에 머무르면서 몸과 마음의 안정도 얻을 수 있는 힐링·치유 여행이 되릴 바란다.면서, 코로나가 진정추세에 있지만 체류하는 동안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등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여, 내년에는 18개 시군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 김해시는 운영단체 선정 등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오는 6월부터 참가자 모집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