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섬진강천문대, 거리 두기 속 운영 재개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휴관했던 곡성섬진강천문대가 단계적으로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5/26 [09:26]

곡성섬진강천문대, 거리 두기 속 운영 재개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휴관했던 곡성섬진강천문대가 단계적으로

한미숙 | 입력 : 2020/05/26 [09:26]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휴관했던 곡성섬진강천문대가 26일 부터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다. 천문대 측은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먼저 천문대 수용 인원을 정원의 1/2 범위 내로 제한한다. 방문객들은 입장 전 발열 체크와 방명록 작성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천체투영실에서는 좌석을 띄어서 앉아야 한다. 이외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문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다각적인 운영 방법을 도입할 예정이다.

 

▲ 곡성섬진강 천문대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임시휴관 기간에 더욱 만족스러운 천문 체험을 위해 시설 전반을 정비했다. 관측장비 개선은 물론 내외부 보수작업 실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신설 및 보강을 통해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과학체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서다. 또한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하는 지역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 을 하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에서 개발한 600㎜ 대형망원경을 갖춘 곡성섬진강천문대는 섬진강변의 깨끗한 자연환경 덕분에 타지역보다 관측 정밀도와 선명도가 뛰어나다. 그동안 여러 가지의 과학행사 및 상시 관측프로그램을 통해 천문과학문화의 저변 확대와 곡성군 관광수요 창출에 기여해왔다.

 
인근에는 섬진강기차마을 등 곡성군이 자랑하는 다양한 명소가 있어 더욱 즐기기 좋다. 특히 5∼6월에는 기차마을 내 장미공원에서 1004종의 장미 수백만송이가 피어나 막바지 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다. 또한 섬진강의 풍경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레일바이크도 눈여겨볼 만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