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대표 관광지 개발 추진한다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 전문가 자문 거쳐 8월까지 후보사업 발굴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6/25 [09:03]

고흥군 대표 관광지 개발 추진한다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 전문가 자문 거쳐 8월까지 후보사업 발굴

한미숙 | 입력 : 2020/06/25 [09:0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고흥군은 고흥관광을 대표하고 대규모 관광객 유인이 가능한 핵심 관광브랜드 개발을 추진한다.  고흥군은 소록도, 우주센터 등의 명소가 있고, 최근 팔영산 편백숲과 쑥섬ㆍ연홍도 등이 각광받고 있지만 고흥관광 하면 이곳이라고 대표할만한 관광브랜드가 없는 현실이다.

 
고흥 대표 관광지는 연간 100만명 이상을 유치하고, 특정 연령층에 집중되지 않는 대중성이 있으며 지역 고유의 특색 있는 자원과 연계되는 개념으로 설정하고, 일정 수준의 관광 인프라와 매력을 갖춘 곳을 지역 관광거점으로 개발하여 고흥군의 관광허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 고흥관광 하면 이곳!, 고흥 대표 관광지 개발 추진 


이를 위해 고흥군은 전문가 자문과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를 거쳐 8월까지 대표 관광지 개발 후보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다. 먼저, 전문가 자문은 관광분야 교수, 연구원, 민간 컨설팅 업체, 관광업 종사자 등 전문가 풀(pool)을 활용하여, 매력적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관광지 개발방향 등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전 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는 6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고흥을 대표(상징)하고 대규모 관광객 유인이 가능한 핵심 관광지(시설) 조성, 최신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면서 지속 발전가능한 관광지, 대중성이 있으면서도 고흥의 자연ㆍ문화ㆍ산업과 연계되는 관광지 조성을 제안 대상으로 하며, 심사를 거쳐 8월 중순 총 상금 6백만원(최우수 2백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 대표 관광지 개발 최종 목표는 대규모 관광객 유치보다는, 관광객과 주민이 모두 행복하고 지속 발전하는 관광도시 고흥을 만드는 것으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개발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흥 대표 관광지 개발 아이디어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홈페이지 및 고흥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