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운영

자연관찰에서 체험까지 풍성올 여름 공원에 다있다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7/10 [05:52]

청주시,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운영

자연관찰에서 체험까지 풍성올 여름 공원에 다있다

한미숙 | 입력 : 2020/07/10 [05:5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 등 공원 8곳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30가지 다채로운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운영. 7월에는 주로 성인들이 참여하고 주말과 8월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특집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한다.

 

▲ 나무 수피 관찰


문암생태공원과 율봉공원 등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곤충교실, 매미야 놀자, 나비의 한 살이 알아보기, 수서곤충 탐험 등 여름에 활동하는 곤충들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며 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상당산성옛길과 새적굴공원에서는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들을 관찰하고 한낮의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해볼 수 있는 옛길 달빛산책, 음악과 함께하는 여름밤 숲체험이 진행된다. 또 공원 8곳 곳곳에서는 식물 가드닝, 우드버닝, 목공체험,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천연염색, 골풀공예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 곤충 채집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체험의 기회가 줄어들어 시민들이 가까운 공원에서 특색 있고 유익한 생태프로그램들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며 생태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철저한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www.cheongju.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공원관리과 시민여가팀(043-201-4449)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