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개관

오는 8월 1일부터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예약제 정식 개관

이형찬 | 기사입력 2020/07/30 [01:13]

대구광역시,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개관

오는 8월 1일부터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 예약제 정식 개관

이형찬 | 입력 : 2020/07/30 [01:1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정식개관이 미뤄졌던 대구약령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이하 체험타운)이 시간대별 관람객 분산과 안전한 거리 두기 관람을 위한 세부 지침을 세워 오는 8월 1일 정식 개관한다. 체험타운은 지난 5월 27일부터 이달 말까지 현재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의견을 수렴하며 시설, 프로그램 보완 및 홍보를 진행해왔다.

 

정식 개관을 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별로 인터넷 사전 예약과 현장 예약을 통해 시간당 관람객 입장 인원수를 제한해 운영한다. 발열 검사 및 호흡기 증상 유무, 해외여행 이력 등을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관람 동선 준수, 출입자 명부 작성 등 체험타운 방역 지침을 따라야 한다.

 

▲ 한방의료체험타운 전경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회차별(2시간) 30명으로 관람 인원을 제한해 1일 3회, 총 9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4층, 5층, 6층만 개방한다.

 

4층 ICT 한방체험관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 쉽게 한방 관련 정보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VR 기기를 이용해 가상으로 각 질병에 의한 한의사 진료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체험자 안면인식을 통한 사상체질 감별, 한방약탕기 체험, 한방 기체조 체험 등 실감형 한방체험을 즐길 수 있다.

 
5층 한방 의료·뷰티 체험장은 한방 의료존과 한방 뷰티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방 의료존에는 경혈지압침대, 저주파 발 마사지, 체성분 분석, 혈압측정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한의사 선생님이 상주해 내/외국인 대상 무료 건강상담을 할 수 있다.

 
한방 뷰티존에서는 피부 나이 진단, 두피 피부진단, 마스크팩, 스킨케어, 네일케어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층 족욕체험장은 스트레스 완화와 면역력 증진에 좋은 편백나무로 구성된 건식 및 습식 족욕 체험으로 도심 속 힐링을 즐길 수 있으며, 복합문화강좌실 에서는 D.I.Y. 체험, 약선간식 만들기 등 각종 실습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미나실에는 한방 관련 신규창업 및 역량 확대를 위해 약용식물 전문가 과정 등 민간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층, 3층, 7층은 9월에 한방 관련 음식점, 카페, 관광기념품 등 20개 청년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체험타운은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과 예약 방법은 홈페이지(http://www.kmed itown.kr/)에서 확인하거나 한방의료체험타운(053-422-107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