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슬기로운 휴가 보내기 캠페인 추진

코로나19 예방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여름휴가는 지역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8/05 [08:23]

익산시 슬기로운 휴가 보내기 캠페인 추진

코로나19 예방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여름휴가는 지역

김미숙 | 입력 : 2020/08/05 [08:2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북 익산시가 코로나19 예방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 여름휴가는 지역의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활용할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시는 시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익산시 슬기로운 휴가 보내기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 캠페인은 불안한 타지에서의 휴가를 보내는 대신 집 또는 지역 관광지와 숙소를 이용하도록 권장함으로써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침체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 미륵사지-야간경관


시는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내부 행정 시스템에 지역 관광명소와 숙소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부서별 단합대회도 농촌체험휴양마을 등에서 추진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내용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릴레이식으로 인증하는 #익콕챌린지를 운영한다. #익콕챌린지를 활용해 시민들에게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 미륵사지 국립익산박물관 전경


익콕이란 익산의 첫 글자 익과 인스타그램에서 자체적으로 생겨난 이벤트성 기능인 집콕중의콕을 합쳐 만든 합성어이다. 타지 관광객이익산을 콕 집어 관광하기 위해 방문했다는 뜻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익산시장은 #익콕챌린지가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돼 코로나19 청정도시를 지켜내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익산을 타지 관광객이 콕 집어 방문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