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힐링 피서지 광양시 하조산달뱅이마을

천문체험, 아로마테라피, 산사의 아침 산책 체험 등 인기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8/06 [07:10]

여름 힐링 피서지 광양시 하조산달뱅이마을

천문체험, 아로마테라피, 산사의 아침 산책 체험 등 인기

김미숙 | 입력 : 2020/08/06 [07: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광양시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 별자리 천문 체험과 아로마 테라피 체험, 산사의 아침 산책 등이 가능한 하조산달뱅이마을을 여름 힐링 피서지로 추천했다. 하조산달뱅이마을은 백운산 형제봉 아래 위치한 동네로, 성불계곡과 반월 계곡이 만나는 두물머리(두 갈래 물줄기가 하나로 모이는 곳) 지점에 있는 고즈넉한 산골 마을이다.

 

▲ 하조산 달뱅이마을 여름힐링피서지로 제격 _ 광양시


이 마을은 충남 청양이 고향인 4자매의 귀촌 이야기로 유명하다. 우연한 기회에 마을을 방문한 큰언니가 마을에 정착한 이후 둘째 내외가 들어와 해달별 천문대를 세웠다. 셋째는 19년 경력의 아로마 테라피스트 박사 실력을 살려 아로마 테라피 박물관을 열었으며 넷째는 하조나라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해달별 천문대에서는 여름 별자리 천문체험과 반딧불이 생태 관찰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아로마 테라피 박물관에서 디톡스 허브 오일과 매화수 화장품, 초콜릿, 히말리안 소금 오일버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하조산 달뱅이마을 여름힐링피서지로 제격


또한 산행하면서 지게에 나무를 싣고 산나물을 채취하는 선녀와 나무꾼 체험과 숙소∼성불사 코스의 산사의 아침 산책, 내가 만든 질그릇 체험 등을 진행한다. 하조나라 펜션(061-761-2623)에서는 화덕에서 직접 구운 맛있는 화덕피자도 맛볼 수 있다. 마을 인근에는 형제 의병장의 의기가 어려있는 형제의병장 사당과 광양의 명산 백운산, 신라 말기 도선국사가 창건한 성불사, 백운산 4대 계곡 중 하나인 성불계곡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천문체험이나 아로마 테라피, 화덕피자와 같이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하는 힐링 피서지로 하조달뱅이마을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