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투어패스 출시

시범권역 박물관·미술관·관광지의 통합이용권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8/16 [10:23]

경기도, 경기투어패스 출시

시범권역 박물관·미술관·관광지의 통합이용권

한미숙 | 입력 : 2020/08/16 [10:2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경기도 내 주요 박물관·미술관과 관광명소를 최대 79%까지 저렴한 가격에 한 번의 결제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 경기투어패스가 출시됐다. 도에 따르면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박물관·미술관과 관광지의 이용 확대를 통해 도민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기투어패스 제작을 기획했다고 한다.

 

▲ 경기 투어패스 기본패스+패키지패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북부지역(고양·파주)과 남부지역(수원·용인)의 4개 시가 보유한 박물관·미술관과 관광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12일 출시된 이번 상품은 서오릉, 트릭아트뮤지엄, 세계인형박물관 등 북부권역(고양+파주) 13곳, 화성행궁,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농촌테마파크 등 남부권역(수원+용인) 10곳으로 총 23개 시설이 포함됐다.

 
상품 종류는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기본권, 2곳(3곳)을 갈 수 있는 BIG2(3)권, 수원·용인의 5개 시설과 수원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헬륨 기구인 플라잉수원을 탑승할 수 있는 패키지상품이 있다. 유효기간은 기본패스의 경우 첫 사용 시간 기준 48시간(2일)이다.

 

▲ 경기투어패스+이용방법 


상품가격은 고양파주권 BIG2 소인 2만1,900원, 수원용인권 자유 이용 대인 2만4,900원이며 출시 기념 반값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상품인 플라잉수원을 제외하고 4개 시의 22개 시설을 5일간 이용할 수 있는 광역통합권은 출시 특가로 BIG3 대인 기준 7,900원이다.

 
경기투어패스는 12일 네이버를 시작으로 쿠팡, 티몬, 위메프, G마켓, 11번가, 옥션 등 주요 포털 및 소셜커머스에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올라갈 예정이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이나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패스의 구매와 이용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뤄진다. 인터넷과 모바일로 패스를 구매하면 모바일 티켓이 전송되며 전송받은 QR코드 화면을 시설사에 제시하고 입장하면 된다.

 

▲ 경기투어패스+고양파주권 


도는 패스에 포함되는 관광시설과 할인 제휴업체들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상품 구성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9월에는 패키지상품이 4종 추가될 예정이며 코로나19와 호우피해 상황을 고려해 추진할 방침이라고 한다. 도 관광과장은 경기도의 매력적인 숨은 관광지들을 찾아볼 기회라며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가까운 경기도 관광지에서 가성비 높은 휴가를 보내보시라고 권했다. 경기투어패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투어패스 홈페이지(https://ggtourpass.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