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지역 관광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공모한 사업으로 인천이 최종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9/08 [09:18]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지역 관광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공모한 사업으로 인천이 최종

김미숙 | 입력 : 2020/09/08 [09: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의 혁신 관광생태계 조성 및 관광 일자리 창출 1번지가 될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를 지난 7일 개소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구축사업은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공모한 사업으로 인천이 최종 선정됐으며, 4월 인천시와 한국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는 원활한 조성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라운지 _ 인천광역시 


인천 송도 IBS타워 23층에 자리 잡은 지원센터는 총 292.5평의 공간에 입주기업 사무실 12개 실, 50명 수용 가능한 콘퍼런스룸, 중소 회의실 2개 실, 컨설팅룸 및 20석 규모의 공유오피스, 1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등으로 조성됐다. 입주한 기업은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진행된 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를 통해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나눠 총 17개 사를 선정했다. 특히 선정된 17개 사 중 우수한 9개 사를 선발해 한국관광공사가 별도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공유오피스 


앞으로 지원센터는 관광스타트업 아카데미, 관광기업 맞춤형 컨설팅, 인천 관광 인재 육성 아카데미, 1인 로컬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등 지역 관광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사업과 교육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인천 소재 대학 관광 관련학과 대학생을 선발해 인천 관광 관련 분야 기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산학 연계 인천 관광일자리 인턴지원 사업도 진행 중이다. 시 관광진흥과장은 인천 관광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거점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컨설팅룸 

인천관광기업 지원센타
인천 연수구 송도동 29-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