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나비길 스탬프 투어 운영한다

정서적 안정과 생태교육에 도움··초막골에 호랑나비과 등 나비65종

박동식 | 기사입력 2020/09/09 [10:54]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나비길 스탬프 투어 운영한다

정서적 안정과 생태교육에 도움··초막골에 호랑나비과 등 나비65종

박동식 | 입력 : 2020/09/09 [10:54]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군포시는 초막골생태공원에서 자주 관찰되는 나비를 소재로 나비길 스탬프 투어를 개발해 오는15일 부터 2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투어 프로그램에 따르면, 생태공원 안에 나비가 종류별로 자주 출현하는 5곳을 조팝나무길과 팽나무길, 탱자나무길 등으로 지정하고 각각의 장소에 안내판을 설치했다.

 

▲ 초막골생태공원

 

참가자가 나비길 리플렛을 받아 5개 지점을 돌면서 안내판에 나와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찍는 순으로 진행되며,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투어는 운영 기간 동안 모두 10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인데, 참가인원은 매회 30명으로 제한되며 초막골생태공원내 생태교육실 앞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은 투어에 앞서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을 해야 한다.

 

▲ 초막골생태공원 


시 관계자는 나비와 먹이식물 간의 관계 등을 소재로 정서적 안정과 생태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투어를 개발했다 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참가자들이 개별적으로 숲길을 탐방하는 비대면 성격의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초막골생태공원에는 호랑나비과와 흰나비과 등 모두 65종의 나비들이 서식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가을시즌 숨은관광지 추천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