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주요 관광지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양상국 | 기사입력 2020/10/23 [08:14]

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주요 관광지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양상국 | 입력 : 2020/10/23 [08:1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이천시가 지역관광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천시스마트관광지도(icheon.dadora.kr)를 새롭게 구축했다. 시 전체 지도는 물론, 주요 관광지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전용 어플을 별도 다운받을 필요 없이 네이버 등 포털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초기화면의 메뉴구성은 스탬프투어, 범례, 더보기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단순화했다. 스템프투어는 지역내 다양한 걷기 좋은 둘레길(산책길) 코스를 안내한다. 내 위치가 지도상에 표시돼 둘레길 노선을 따라가면 길 잃을 염려가 없다. 범례에는 이천의 주요관광지, 공원, 등산로, 이천쌀밥집, 박물관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관광 정보를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스마트관광지도 _ 이천시


지도를 확대하면 주변의 관광자원이 나타나고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특정 지점을 손가락으로 1~2초간 꾹 누르면 네비게이션으로 바로 연결돼 찾아갈 수 있다. 더보기 메뉴에서는 이천시문화관광홈페이지와 이천나드리 홈페이지는 물론,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와 연결돼 이천의 인기여행지와 카페, 음식점 정보까지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해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관광지도가 지역관광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포털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리뉴얼을 통해 관광객에게 최신 관광정보를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