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 진행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걸으며

양상국 | 기사입력 2020/10/27 [00:05]

문화체육관광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 진행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걸으며

양상국 | 입력 : 2020/10/27 [00: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민들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고 비대면 여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11월 30일(월)까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걸으면 된다. 두루누비 앱의 따라가기 기능을 활용해 걷기길 필수 경유지 3개 지점을 통과하면 비대면 방식으로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다.

 

▲ 안전여행 홍보물 

 

이러한 방법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을 분산시키고 안전한 여행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걷기길 구간 완주 결과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고 가장 많이 걸은 상위 50명에게는 대한민국 걷기왕 증서와 함께 선물을 증정한다.

 

1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4만 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 원)을, 3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5천 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1만 원)을 증정하고, 5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완주 명예인증서를 발급한다. 대한민국 걷기왕 시상식은 12월 중에 비대면으로 열린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리 국민들이 따로 함께하는 안전한 걷기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 안전여행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키고, 가급적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