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가원 유아숲체험원 내달 1일부터 시범 운영

그물놀이, 외줄나무 건너기, 물웅덩이, 모래놀이, 인디언집 등

박미경 | 기사입력 2020/10/27 [00:55]

인천 서구, 가원 유아숲체험원 내달 1일부터 시범 운영

그물놀이, 외줄나무 건너기, 물웅덩이, 모래놀이, 인디언집 등

박미경 | 입력 : 2020/10/27 [00:5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인천 서구는 아이들이 숲에서 뛰어놀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가원숲근린공원 내 가원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하고 내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가원 유아숲체험원은 지형과 숲을 살린 산책코스와 그물놀이, 외줄나무 건너기, 물웅덩이, 모래놀이, 인디언집 등의 시설을 설치했으며, 대피소와 쉼터도 갖췄다.

 

▲ 가원 유아숲체험원 _ 인천서구청 


특히 조성단계부터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등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유아숲으로 흥미와 도전정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범운영 기간 중 숲속 놀이의 추억을 만들고 싶은 유아(동행 보호자 포함)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유아숲지도사 5명을 배치해 숲에서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 사회성과 면역력을 키우는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가원 유아숲체험원


인천서구청장은 올해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유아숲 11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라며 아이들이 유아숲을 통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함으로써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全人的)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공원녹지과(032-560-4793) 접수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인천 서구 봉수대로 5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